인도 첸나이 식수위생사업, 플랜코리아와 현대제철이 함께 완공식 진행

플랜코리아는 지난 6월 24일 매년 반복되는 물 부족 현상으로 고통받는 인도의 올해 덮친 폭염과 가뭄으로 인한 만성적인 식수 부족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현대제철과 손을 잡고 인도 남부 첸나이 타밀나두주 칸치푸람시 킬로이 마을의 3개교와 센가두 마을 내 3개교 등 총 6개 학교 대상으로 식수·위생 개선 사업 추진 중 사업 대상 학교 중 하나인 센가두 공립고등학교에서 완공식을 개최했다.

플랜코리아는 인도의 만성적인 식수 부족 현상으로 인해 부가적인 식수 오염은 물론이고 오염된 식수로 인해 수인성 전염병에 노출되기 쉬워 어린아이들과 학생들에게 더욱 치명적이며, 이러한 현상으로 손을 씻는 물도 마련돼 있지 않아 감염의 위험이 더욱 크다.

이날 식수위생산업 완공식에는 인도 타밀나두 주 국회의원, 인도 지역개발 정부 기관 프로젝트 디렉터, 칸치푸람 시 교육부 부장 및 관계자, 현대제철 인도 최은호 법인장 외 임직원, 플랜 인도 임직원, 학교 관계자 및 학생 등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축하했다.

인도 센가두 공립고등학교에 식수위생산업으로 지역 학생들이 안심하고 식수를 마실 수 있도록 정수 필터를 갖춘 식수대 설치와 식수·위생 관련 교육용 벽화도 제작해 위생교육의 중요성을 알렸다. (사진제공=플랜코리아)

식수위생산업으로 지역 학생들이 안심하고 식수를 마실 수 있도록 정수 필터를 갖춘 식수대와 식수 펌프용 태양광패널 설치와 물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빗물 재이용을 위한 빗물처리시설을 설치, 손 씻기 용 세면대와 화장실 변기 설치, 그리고, 파이프도 새로 교체했다.

플랜코리아와 현대제철은 이런 물리적인 환경개선 사업과 함께 식수와 위생에 대한 인식개선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재학생과 교사,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위생교육을 통해 인식을 강화하고, 식수·위생 관련 교육용 벽화도 제작해 생활 속에서 위생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향후에 위생적인 생활습관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학생들로 구성된 교내 식수관리위원회와 교사와 학부모로 구성된 학교운영위원회 조직 및 시설관리와 위생 관련 역량 강화교육도 꾸준히 진행 예정이며, 길거리 캠페인과 가정 방문을 통해 위생습관이 사회 전반에 퍼질 수 있도록 공연과 비디오 상영, 교내 그림 그리기 대회 및 글쓰기 대회 등을 통해 위생 및 보건인식을 강화할 것이라고 한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그동안 해당 학교들은 화장실 등 위생시설이 낙후하고, 변변한 식수시설이 없는 열악한 환경에 놓여있었다”라며, “이번 식수·위생 개선 사업 덕분에 학생들의 건강은 물론이고,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학업성취도 면에서도 크게 달라진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