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속눈썹 케어숍, 아이퀸 방진영 원장

“속눈썹 하나로 그 사람이 가진 분위기가 달라지는만큼, 아름다운 변화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속눈썹을 추천하고 싶습니다”라며 아이퀸 방진영 원장은 속눈썹 전문가로서 바람을 내비쳤다. 화곡동 속눈썹으로 유명한 만큼, 많은 이들의 눈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그녀에게서 우리가 모르는 속눈썹의 전문성을 들을 수 있었다.

▲ 아이퀸이 뷰티분야 중에서도 속눈썹을 전문적으로 시술하는 숍이라는 점에서 차별성을 가지는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원장님께서 자랑하시는 아이퀸의 장점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속눈썹은 네일아트나 헤어숍에서 추가적으로 서비스하는 뷰티분야로 알려져 있지만, 아이퀸은 속눈썹 연장․복원 시술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퀄리티가 다른 숍입니다. 첫 번째 특징은 자체적으로 브랜드를 개발해 다양한 길이와 굵기, 컬러, 특수한 래쉬를 보유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속눈썹에 대한 A부터 Z를 설명해드리기 때문에 전문적인 시술이 가능합니다. 언더래쉬, 주얼리래쉬, 컬러래쉬, 글리터래쉬 등 특수래쉬 분야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어 다른 속눈썹 전문숍에서도 저희 제품을 사용하는 등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 특징은 아이퀸만의 시술방법을 가지고 있으며, 시술시간도 짧다는 점입니다. 원장인 저와 부원장님, 실장님은 속눈썹만 전문적으로 시술한 경력이 평균 10년 이상 되어 오랜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보통 50분 내외면 시술을 끝낼 수 있습니다. 속눈썹 연장을 위해 붙이는 방법도 기존 숍과 달라 유지기간이 길며, 복원도 다른 곳에 비해 수월합니다. 150여 가닥을 촘촘하게 붙여 풍성한 속눈썹을 만들어 드린다는 점에서 고객분들의 만족도가 높아 소개로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세 번째 특징은 속눈썹 시술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속눈썹 교육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주 코스와 1개월 코스로 운영하고 있는데, 실질적으로 필요한 기술부터 고객응대에 필요한 서비스 부분까지 세심하게 가르치기 때문에 교육을 마치고 개인숍을 오픈하거나, 현장에서 바로 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속눈썹 연장술, 속눈썹 증모술 등 속눈썹 수강을 원하시는 분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원장님이 생각하시기에 속눈썹 전문가로서 매력은 어떤 점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사람과 사람이 만났을 때 가장 먼저 보는 부분이 눈입니다. 그런 눈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면 그 사람의 인상까지 달라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메이크업만큼 속눈썹 연장시술은 아름다워질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속눈썹은 눈과 직접적으로 닿는 부분이기 때문에 섬세하게 시술해야 한다는 점에서 쉬운 일은 아닙니다. 체력적, 정신적으로 힘들기 때문에 저도 몇 번 포기하고 싶었지만 그 때마다 마음을 다잡고 견디다 보니 지금의 실력과 노하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속눈썹 기술자로서 어떻게 하면 오래 유지시킬지, 부작용을 줄일 수 있을지를 고민하면서 안전하면서도 아름다운 시술을 해드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시술 후 거울을 본 고객들이 예뻐졌다며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면 제가 가진 능력으로 다른 사람들을 아름답게 만들어줄 수 있다는 것, 그것 자체가 이 일을 계속 할 수 있는 매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 아이퀸에서 고객들에게 속눈썹 시술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예뻐지기 위해서 속눈썹 시술을 하는 만큼, 저 역시도 고객분들이 만족할 때까지 아름다운 속눈썹을 만들어드려야 한다는 점을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시술합니다. 또한 뷰티숍이기 때문에 고객들이 와서 심신의 안정을 찾고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신경을 씁니다. 시술을 받으면서 편하게 쉴 수 있도록 사용하는 이불에서도 향기가 나도록 세탁기를 비치해 놓았고, 눈가 피부가 약하고 예민한 만큼 시술을 할 때 상하지 않도록 고가의 아이패치를 붙여드리며, 테이핑도 딱 필요한 만큼만 사용합니다. 시술이 끝난 후 편히 쉴 수 있도록 휴식시간을 드리며 제가 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속눈썹 전문숍이라는 강점을 살리기 위해 고객과 상담할 때에도 오랜 시간에 걸쳐 어떤 느낌의 속눈썹을 원하는지, 하고 싶은 이유가 무엇인지, 시술을 받아본 적이 있는지 등 스타일설문지를 만들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합니다. 오랫동안 많은 분들을 만나면서 눈 모양과 분위기, 헤어스타일, 입은 옷만 살펴보아도 어떤 느낌의 속눈썹이 어울리는지 알 수 있어 권유하기도 하지만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고객의 의견을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앞으로 속눈썹 전문가로서 뷰티업계에서 하고 싶은 역할이나 계획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속눈썹도 헤어나 메이크업만큼 전문적이며, 속눈썹 시술은 섬세하고 힘든 만큼,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다고 생각해 높은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는 분야로 만들고 싶습니다. 물론 높은 가치를 인정받기 위해서는 제대로, 잘 배워야 합니다. 기술도 중요하지만 고객에 대한 세심한 서비스는 속눈썹 시술을 더욱 전문적인 분야로 발전시키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아이퀸에서 운영하고 있는 속눈썹 아카데미를 더욱 발전시켜서 네일아트나 헤어숍의 부수적인 분야가 아니라 하나의 전문숍이 될 수 있도록 인재양성에 힘쓸 것입니다. 인재양성을 위해서는 아이퀸 역시 전문적인 기술을 보유한 숍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강서구 속눈썹, 화곡역 속눈썹하면 아이퀸을 모르는 사람이 없도록 말입니다.

수강생들에게도 이야기하지만 뷰티를 떠나 속눈썹 시술은 정말 매력적인 직업입니다. 그래서 힘들다, 어렵다 생각하지 않고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자부심을 가지고 일했으면 합니다. 저 역시 먼저 시작한 선배이자 전문가로서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정형화시켜서 더욱 전문적인 속눈썹 시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면서, 이를 통해 남들이 하지 않은 분야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그러다보면 속눈썹은 불편하다는 일부 사람들의 인식을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작은 바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