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산업의 메카 ‘스파에코’ 천호점, 다양한 서비스 관리에 입이

근로자의 주5일제 시행,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해외여행의 확대 등 사회적 변화를 원천으로 빠른 성장을 거듭한 웰빙 시장. 더불어 스파산업도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이에 따라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와 시스템을 선호하는 고객의 높아가는 니즈와 이를수용하려는 업체간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20년 역사의 정통 미국계 스파 ‘스파에코’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로 스파산업의 힐링 라이프를 선도했다는 평이다.

강동구에 위치한 ‘스파에코 천호점’은 합리적인 가격과 고급스러운 시설, 프라이빗한 관리로 스파에코 브랜드 가치를 확충하며 차별화된 서비스로 매달 10% 성장추이를 보이고 있다. 불황 속에서도 지속·성장 할 수 있었던 비결이 무엇일까. 먼저 스파에코 천호점 입구에 들어서면 코끝을 스치는 은은한 허브 향과 허브향만큼이나 싱그러운 미소의 스파에코 천호점 양윤경 원장이 고객을 따뜻하게 맞는다. 이어 오랫동안 스파에코를 기억하라는 의미의 담은 허브티로 고객의 심신을 또 한 번 릴렉싱시킨다.

스파에코 천호점 양윤경 원장은 “스파에코 천호점의 경영이념은 ‘정성’이다. 바쁘고 스트레스 많은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일주일에 한 번 스파에코를 찾는 고객이 나만의 시간과 공간 속에서 피로를 풀고 내추럴 뷰티 힐링 에너지를 얻을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한다”며 “이는 고객 섬김의 마음에서 시작된다. 고객이 감추고 싶은 속살을 드러내고 일주일간의 피로를 맡기는데 정성스런 마음이 없다면 고객의 피로를 풀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스파에코 양윤경 원장

양 원장은 이어 “이곳 관리의 특징은 가격 대비 풍성한 서비스다. 특히 가슴순환마사지, 종아리 순환마사지, 헤드풋스파까지 5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스파에코를 처음 찾는 고객은 입이 떡 벌어진다”며 “나 역시 스파에코 천호점을 개점하기 전 스파에코 단골 고객으로 ‘이러한 서비스를 다 받아도 되나’ 미안함 맘이 들 정도였다. 이게 바로 스파에코만의 경쟁력”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특히 스파에코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인 ‘헤드풋 스파’는 몸의 순환 효과를 높여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 양 원장은 “스킨케어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두피 케어다.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전문적인 두피 진단과 두피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는 피로회복과 두피 재생 케어, 탈모방지, 모발 트리트먼트의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풋스파는 회마다 새로운 풋 트리트먼트를 진행한다. 각질이 자리 잡아 뻣뻣해진 발 각질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거칠지 않고 부드러운 피부를 찾을 수 있다. 아울러 붓고 피로한 다리에 효과적인 순환케어와 마사지가 이뤄진다. 마지막으로 고영양 마스크를 발라 관리의 효과를 높인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