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 차트 어워즈(V chart awards) 한국 가수 참석 ‘들썩’

사진제공-인위에타이 브이차트 어워즈

2017년 4월 8일 마카오에서 제 5회 인위에타이 브이차트 어워즈(Yinyuetai Vchart Awards)가 열릴 예정이다.

브이차트는 중국 최대의 음악 전문 사이트인 인위에타이에서 운영하는 뮤직비디오 차트로, 한국, 중국, 일본은 물론 유럽과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의 뮤직비디오가 일간 및 주간차트로 집계된다.

또한 금년으로 제 5회를 맞이하는 브이차트 어워즈는 1년 동안 평가된 브이차트의 성적과 추가 투표를 기반으로 중국 본토 및 해외 아티스트들에게 상을 수여한다.

한편, 한한령으로 인해 한국 연예인의 중국 활동과 중국 공연 참석이 불가피하게 된 가운데, 시상식의 주최지를 작년 베이징에 이어 마카오로 선정한 브이차트의 행보는 이례적이다. 마카오로 주최지를 변경한 제 5회 브이차트 시상식에는 한국 아티스트 ‘EXO(엑소), NCT dream(엔씨티 드림), NCT 127(엔씨티 127), TIARA(티아라), VIXX(빅스)’가 참석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중국에서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티아라는 작년 베이징에서 열린 브이차트 시상식에서 2관왕의 영예를 얻은 데 이어, 올해도 수상에 대한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트리플 밀리언 셀러의 주인공인 엑소는 수상 기록이 여러 번 있는 브이차트 어워즈에 처음으로 참석하여 직접 수상자로서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한편 엑소의 멤버 레이는 개인 스케줄로 인해 브이차트 시상식에 불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