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매매? 부동산 투자는 No

예전의 서울 강남을 중심으로 크게 붐을 일으킨 투기열풍은 옛날이야기가 되어버린 지 오래다. 부동산 투자로 떼돈을 벌었다는 것은 모두 과거의 이야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그럴 일은 거의 없을 것이다.

 

전세 값의 상승은 지속될 전망이며 저금리로 인해 전세매물이 빠르게 월세로 전환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전세매물도 조만간 크게 줄어들 전망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전세대란은 멈추지 않고 장기화될 것으로 보인다.

높은 물가로 인해 안 그래도 힘든 서민들의 생활이 더욱 팍팍해져가는 것은 물론이요, 계약일자가 다가올 때마다 집주인이 계약금을 올리지나 않을까 마음 졸이며 집을 비워달라는 말과 월세로 돌리자는 말을 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이에 많은 세입자들이 전세보다 매매에 눈을 돌리게 되었는데 이와 동시에 부동산매매 거래시장, 특히 신축빌라의 매매현상이 눈에 띄게 활성화되었다.

서민에게는 아직도 높은 가격의 아파트보다는 그것의 주거환경에 못지않으며 저렴한 가격에 매매 가능한 신축빌라를 내 집 마련의 대안으로 선호하고 있어 신축빌라 거래시장도 활발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렇듯 신축빌라로 내 집 마련을 꿈꾸는 많은 이들에게 빌라를 연구하는 사람들의 이충훈 소장은 “더 이상 투자개념으로써의 주택매매는 예전처럼 많은 수익을 얻지 못하며 오래된 구옥의 전세를 고집하기보다는 신축빌라를 내 집 마련의 대안으로 삼는 것이 좋다.”며 “성공적인 내 집 마련을 위해서는 신축빌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불법적인 부분과 하자가 있는지 면밀히 체크하여 입주부터 계약까지 안전하고 확실하게 진행시켜야 한다.”고 충고했다.

▲’빌라를 연구하는 사람들’ 이충훈 소장

아울러 “신축빌라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가와 함께 원하는 위치와 주거환경, 예산에 맞는 합리적 신축빌라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체크하는 이른바 빌라투어로 내 집 마련을 시작하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아끼는 가장 현명한 방법”임을 강조했다.

 

한편 빌연사는 신축빌라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기관으로 최근 중개수수료를 전혀 받지 않는 ‘빌라투어’라는 상품을 최초로 개발하여 특허출원을 한 바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빌라투어란 신축빌라매매를 계획하고 있는 매수자들에게 “매수자의 상황과 선호하는 지역, 조건 등을 종합하여 최적의 빌라를 찾아주는” 내 집 마련 종합관리 시스템이다.

 

빌라를 연구하는 사람들은 서울 인천 경기 수도권 지역의 신축빌라 전문가들이 합심하여 만든 신축빌라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울시(구로구, 강서구, 양천구, 마포구, 은평구, 성북구, 도봉구, 동작구, 관악구, 서대문구, 광진구, 중랑구, 강동구, 금천구, 강남구, 서초구)과 인천시(부평구, 계양구, 남동구, 연수구, 중구, 남구, 동구), 경기도(부천시, 안양시, 시흥시, 수원시, 일산, 파주시, 고양시, 광주시, 성남시, 용인시, 화성시, 의정부시, 동두천시, 구리시, 남양주시, 광명시, 구리시) 지역 등의 신축빌라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며, 신축빌라 매매를 희망하는 고객들을 위한 1:1 맞춤 서비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