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제12회 서울평생학습축제 개최

2016년 10월 14일(금) 부터 16일(일)까지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제12회 서울평생학습축제’가 개최된다. 2003년 1회 개최 이후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이 번 행사는 평생학습에 대한 인식의 확산과 참여를 위해 다양하고 풍부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평생교육정보센터(마포평생학습관)이 주관하며 교육부,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 송파구, (사)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가 후원하고 도서관 및 평생학습관, 교육지원청, 학교, 서울시 내 자치구(평생학습도시), 평생교육기관, 평생학습동아리 등 200여개 기관이 참여하며 공연 및 체험, 바자회, 문해골든벨, 작품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축제는 10월14일 15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첫째날은(14일) 평생교육관계자컨퍼런스(장소:올림픽파크텔)와 문해골든벨(장소:올림픽공원수변무대)이 진행되고 둘째날(15일)에는 학습동아리공연발표회가 진행되며 축제 마지막날(16일)에는 평생학습 우수 사례발표(장소:올림픽 파크텔)가 진행된다.

또한 축제기간 동안 평생학습 홍보체험관, 학습동아리 작품전시회, 평생학습 스팟 체험, 학습 나눔 바자회, 가족프로그램(우리가족이 간다), 진로체험가게 등이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소외계층의 참여를 확대하여 평생교육의 기회 균등을 실현하며 전 시민이 함께 참여하여 평생학습의 가치를 공유하는 뜻 깊은 행사의 장으로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