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린성형외과 이승룡 원장, 해외 의료진 대상 필러 시술 라이브 강연

기린성형외과 이승룡 대표원장

기린성형외과가 LG화학이 주최한 글로벌 의료 교육 프로그램 ‘IMLG(International Masterclass of LG aesthetics)’에 참여해 해외 의료진을 대상으로 필러 시술 관련 강연 및 시연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IMLG는 중동, 터키 등 다양한 국가의 의료진이 한국을 방문해 미용 의료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교육받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행사는 한국 의료 기술에 대한 이해와 교류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기린성형외과는 해당 프로그램에서 대표 연자 병원으로 선정되어, 필러 시술 관련 라이브 강연과 클리닉 운영 시스템을 소개하는 투어를 진행했다.

이승룡 대표원장은 필러 시술 연자로 공식 초청되어 ‘해부학 연계 한국 필러 시술’을 주제로 강연을 맡았다. 강연에서 이승룡 원장은 해부학적 구조를 기반으로 한 필러 시술 원리와 접근 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실제 환자에게 직접 시술을 진행하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 기법을 공유했다.

특히 개인별 얼굴 구조에 따라 시술 부위와 방식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중심으로 설명하며, ‘한국 필러 명의’로서 실무적인 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 현장에 참석한 의료진들은 해당 시술 과정에 대해 실시간으로 질문을 던지며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기린성형외과는 현재 아시아, 미국, 유럽, 중동 등지에서 외국인 환자가 내원하고 있다. 병원 측은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다양한 국가의 의료진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한국 미용의료 기술의 특성과 표준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이승룡 원장은 “K-뷰티의 중심에서 한국 필러 시술의 정교함과 예측 가능성을 직접 소개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한국의 미용의료 기술력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해외 의료진과의 협력 및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기린성형외과는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국제의료협회(KIMA) 인증 병원으로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가슴성형 부문 5년 연속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혈액줄기세포 치료 부문에서는 3년 연속 수상, 항노화 부스터 중점 의원 부문에서는 1위를 수상하며, 전문성과 고객 만족도를 모두 갖춘 프리미엄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뉴스코리아 이뉴코 김희원 기자 khw@enewk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