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텍(주), 올리지오X 대만 TFDA 인증 획득… 시장 장악 본격 시동

(사진=원텍 제공)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원텍㈜(대표 김종원·김정현)은 자사의 새로운 고주파 RF 의료기기 ‘올리지오X(Oligio X)’가 대만 식품의약품청(TFDA)으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받았다고 전했다.

대만 TFDA 인증은 현지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필수 절차로, 철저한 기술 심사와 안전성 검증을 거쳐야만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인증은 원텍이 대만에서 ‘올리지오’의 성공적인 판매를 이어가며, 기술력을 더욱 강화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는 전환점을 마련한 성과로 평가된다.

회사 관계자는 “올리지오는 고주파 에너지를 통해 신체에 열을 전달하고 조직의 변화를 유도하는 원리로 작동하는 의료기기다. 올리지오X는 기존 모델 대비 더 강력한 에너지 전달과 효율적인 쿨링 시스템을 갖춰,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올리지오X는 G/X 듀얼모드를 새롭게 탑재해 시술자의 선택에 따라 맞춤형 에너지 출력을 제공한다. X 모드는 기존 대비 더 강력해진 심부층 가열로 피부 깊은 곳까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전달하며, G 모드는 보다 부드러운 열감으로 표층 조직의 상부층을 타겟으로 하여 전달된 에너지를 더 오래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를 통해 다양한 환자 케이스에 맞는 보다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대만은 ‘올리지오’ 시리즈의 주요 시장 중 하나로, 현재까지 약 300대의 장비가 판매된 상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올리지오X의 대만 TFDA 인증 직후 초도 오더로 총 50대가 수주되었으며, 현지 대리점과 협력하여 기존에 판매된 올리지오를 올리지오X로 보상 전환하는 프로모션도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빠른 시일 내에 가시적인 매출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원텍은 오는 7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국제 미용성형 학회 ‘IMCAS CHINA 2025’에 참가해 올리지오X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들을 홍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도 입지를 본격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뉴스코리아 이뉴코 김희원 기자 khw@enewk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