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연구소, 부산백병원 신규간호사 대상 역량강화 교육 실시

간호사연구소

간호사연구소(대표 : 한동수)는 부산백병원에서 신규간호사를 대상 역량강화 1차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신규간호사 역량강화 교육은 간호사 전문직관, 신규간호사의 긍정경험나누기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되었다. 간호사전문직관은 간호사가 임상에서 해야 하는 임상적 사고와 사례를 통해 전문성을 갖추어야 하는 이유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나갔다.
 
또한 간호사연구소는 6년간 신규간호사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심리상담과 진로컨설팅을 통해 수집된 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규간호사가 임상에 적응하는데 필요한 긍정 경험을 나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유했다.

해당 교육은 간호사연구소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신규간호사 전문 임상 교육 ERP(Elevate RN Program)의 일부 내용 중 병원에 맞춤형으로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이 교육은 2026년 2월까지 총 6차에 걸쳐 꾸준히 진행될 예정이다.
 
간호사연구소는 서울대병원을 비롯하여 한림대의료원, 국립암센터, 양산부산대병원 등 2024년 한 해 동안, 약 40군데 병원을 대상으로 신규간호사부터 교육전담간호사, 중간관리자, 수간호사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 온 간호사 대상 베테랑 교육 기업이다.
 
간호사연구소 한동수 대표는 “신규간호사의 임상적응을 위한 교육을 위해서는 교육전담간호사, 중간관리자, 수간호사 등 신규간호사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간호사들이 통합된 교육을 통해 직급간의 관점에서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접점이 매우 중요하다. 이를 간호사연구소에서 교육 컨텐츠를 연구 개발하여 풀어나가고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이뉴스코리아 이뉴코 허진유 기자 enewko@enewk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