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릭터와 디자인 전문 행사 기업 다꾸빌리지가 주최·주관하는 ‘캐릭터디자인페어 V.2’가 오는 9월 20일(토)부터 21일(일)까지 이틀간 수원 메쎄에서 열린다.
이 전시는 경력이나 인기와 상관없이 모든 창작자가 주목받을 수 있도록 기획된 자리다. 일러스트, 캐릭터, 공예품, 독립출판물, 인디게임 등 다양한 1차 창작물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다.
지난 1월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1회차 행사에는 250팀의 작가와 기업이 참가하고, 약 6000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특히 첫 오프라인 무대에 나선 신인 작가들의 작품이 큰 관심을 끌며, 다른 행사에서 보기 힘든 신선한 콘텐츠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캐릭터디자인페어 V.2’는 굿즈 판매에 초점을 맞췄던 1회차 행사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독립출판물과 인디게임 등 창작물 전반을 폭넓게 다룬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의 강연을 비롯해 제조·유통 등 관련 업계 전문가들이 관람객과 소통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인디 밴드 공연, 중소 애니메이션 제작사의 작품 상영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도 마련돼 있다.
굿즈 제작 업체 ‘휴앤고’와 맞춤 주문서 플랫폼 ‘윗치폼’, 굿즈 플랫폼 ‘Vuddy’ 등 다양한 협력사도 함께하며, 현재 추가 협력사도 모집 중이다.
다꾸빌리지 김대홍 대표는 “1회차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찾아주신 덕분에 두 번째 행사를 기획할 수 있었다. 지난 행사에서 도출된 문제점은 보완하고, 새로운 시도를 통해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즐거움’에 중점을 두고 기획한 만큼, 참여 작가는 물론 관람객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캐릭터디자인페어 V.2’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7월 31일까지 신청하면 참가비가 할인되며, 현장에는 굿즈로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는 카페테리아 공간과 다양한 기념품도 준비돼 있다.
일반 관람객은 9월 19일(금)까지 입장권을 사전 예매하면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캐릭터디자인페어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뉴스코리아 이뉴코 김희원 기자 khw@enewk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