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서울가요대상, ‘마이원픽’서 본선 모바일 투표 시작

마이원픽에서 본선 투표를 시작한 제34회 서울가요대상

코스닥 상장사 FSN의 자회사 두허브가 운영하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my1pick)’에서 제34회 서울가요대상 본선 모바일 투표를 3월 24일부터 시작했다고 전했다.

서울가요대상은 스포츠서울이 주최하고 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표적인 K-POP 시상식으로, 매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마이원픽은 지난해 5월부터 제34회 서울가요대상의 월간 투표를 진행해왔으며, 공식 투표 앱인 팬부스트의 ‘K-POP SEOUL’과 협력하여 투표 파트너로서 함께하고 있다.

제34회 서울가요대상은 본상과 인기상 그리고 신인상, 발라드상과 트로트상 및 R&B, 힙합상 그리고 OST상, K-POP WORLD CHOICE 그룹 부문과 K-POP WORLD CHOICE 솔로 부문, 한류특별상 10개 부문에서 투표가 진행된다. 투표는 3월 24일부터 ‘마이원픽’과 ‘K-POP SEOUL’, ‘팬덤차트’에서 참여 가능하다.

특히 인기상(국내 투표), 한류특별상(해외 투표), K-POP WORLD CHOICE(그룹/솔로) 부문은 100% 팬 투표로 결정되므로 글로벌 K-POP 팬들의 뜨거운 참여가 예상된다.

투표는 1차와 2차로 나뉘어 진행되며 1차 투표는 3월 24일부터 4월 12일까지, 2차 투표는 4월 21일부터 5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최종 결과는 6월 21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제34회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각 부문 후보는 2024년 1월부터 2025년 3월까지 써클차트(Circle Chart) 기준으로 발매된 음반 및 음원을 바탕으로 선정됐다. 올해도 한 해 동안 K-POP을 빛낸 아티스트들이 치열한 경합을 펼칠 전망이다.

두허브 이종은 대표이사는 “3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지닌 서울가요대상의 투표를 마이원픽에서 진행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마이원픽은 그동안 축적해온 팬덤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34회 서울가요대상을 통해 팬들과 아티스트가 더욱 긴밀히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마이원픽은 현재 200개국의 글로벌 팬들이 이용하는 플랫폼으로, 스타와 팬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딩고뮤직과 협력, ‘마이원픽 스테이지(m.stage)’를 통해 아티스트들의 특별한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는 서울가요대상을 비롯해 골든디스크어워즈와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 아시아 스타 엔터테이너 어워즈 2025까지 다양한 글로벌 음악 시상식과 협력하며 K-POP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뉴스코리아 이뉴코 김희원 기자 khw@enewk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