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앤케이, 가상 인플루언서 ‘미나K’와 국제 행사 HALO 프로젝트 참가

[이뉴스코리아 전세훈 기자] 엠앤케이의 가상 인플루언서 ‘미나K’가 HALO 국제 프로그램에서 컬래버 요청을 받아 ‘HALO SHOW’에 참가했다.

HALO 프로젝트의 HALO SHOW는 현존하는 가상 인간 999개의 아바타를 대체 불가능 토큰(NFT)화해 메타버스에서 전시하고, 이 가운데 11개 아바타를 선발해 데뷔하는 프로젝트다. 현재 아바타들이 속속 추가로 참여해 전시가 풍성해지고 있다.

일반적인 NFT는 2D 일러스트 등의 이미지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이번 프로젝트는 헤일로(HALO) 레이블 주최로 3D 아티스트 커뮤니티와 협업해 버추얼 인플루언서 아바타를 전시·선발한다. 4월 19일 참가 아바타들이 대외에 처음 공개돼 ‘가상 인간’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온라인으로 전시가 이뤄지다 5월 말 프로젝트가 종료된다.

HALO 프로젝트에 제출된 미나K의 이미지는 NFT를 통해 장당 2ETH에 판매되고 있다.

가상 인간은 돌발 행동이나 이슈에 휘말리는 등 휴먼 리스크가 없고 장소 대여비, 의상 등의 소품과 인건비 등 이미지 제작에 필요한 실물 현장비용이 들지 않는다. 이런 장점을 앞세워 신흥 브랜딩 소스로 주목받고 있으며 이미 국내외 다양한 가장 인간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특허백화점의 최고 경영자(CEO)로 활동하고 있는 가상 인플루언서 미나K는 중소기업 온라인 홍보 지원을 위해 온라인 라이선스를 1년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중소기업도 저렴한 비용으로 가상 인플루언서 마케팅 소스를 활용할 길이 열려 숨어있던 뛰어난 제품과 가능성 있는 기업들이 이를 통해 빛을 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