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센터, ‘2022 KT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신현삼, 이하 경기혁신센터)가 ‘2022 K-챔프 콜라보레이션(K-Champ Collaboration)’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kt 사업화 연계 프로그램 포스터 (사진출처=경기창초경제혁신센터)

K-챔프 콜라보레이션은 경기혁신센터, KT가 공동 주관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2016년부터 지금까지 KT-스타트업 간 공동 사업화 프로젝트 총 97건 지원, 발굴 기업 총 누적 매출액 5905억원 이상 달성, 매년 참가 기업에 대한 투자 집행 등 실질적 협력이 이뤄지고 있다.

지난해에는 ‘PTTS (Personalized Text-to-Speech)’ 기술 기반의 인공지능(AI) 음성 합성 솔루션을 개발한 ‘휴멜로’, KT IPTV 서비스 ‘올레tv’로 AI 홈 트레이닝 라이브 서비스 하우핏(HowFIT)을 공급한 ‘아이픽셀’ 등 총 22개 업체가 선정돼 지원받았다. 이 가운데 약 70%는 프로그램 종료 뒤에도 KT와의 협력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올해 K-챔프 콜라보레이션의 지원 기업은 3, 5, 7월 격월로 상시 모집하며 총 15개 안팎의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업체 모집 대상은 △AI, 로봇 등을 포함한 정보 통신 기술(ICT) △미디어·콘텐츠 △금융 등 혁신 기술 분야의 모집 공고일 기준 법인 사업자로 발표됐다.

선정 기업은 KT와 공동 프로젝트를 위한 기업당 최대 7000만원의 사업화 자금, 사업 부서 일대일 협업 매칭 및 고도화 컨설팅, 홍보, 투자, 다른 지원 사업 연계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스타트업이 KT에 희망 협력 방안을 자유롭게 제안하는 기존 트랙 외에도 KT가 스타트업에 희망 협력 방안을 제안하는 공모전 방식의 새로운 트랙을 계획하고 있어 더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확대된다.

경기혁신센터 오픈 이노베이션 담당자는 “경기혁신센터는 주요 파트너인 대·중견 기업과 스타트업 간 협력에 기반한 동반 성장뿐만 아니라, 선순환 구조의 스타트업 생태계가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및 참가 신청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로그램 전용 접수 페이지에서 직접 확인이 가능하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