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게임박스로 인디게임 경쟁력 키운다.

[이뉴스코리아 이정민 기자] kt가 주력으로 삼고 있는 자사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에 인디게임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5일 발표했다.

kt가 게임박스에 서비스 될 인디게임을 새롭게 발표했다. (사진제공=kt)

이번에 선보이는 인디게임은 펌킨의 ‘소원’, AB Shot의 ‘IRA’ 사전 출시 버전과 엑스포테이토의 ‘컴온베이비’로 게임박스에 회원 가입만 하면 누구나 모바일과 PC, IPTV를 통해 다양한 기기를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번 인디게임 출시는 kt와 한국인디게임협회가 이어온 협력의 결과로 볼 수 있다. 이를 시작으로 양사는 앞으로 더 견고한 협업을 통해 국내 인디게임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해 인디게임 시장을 더 키워나갈 전망이다.

인디게임 개발사 육성과 진흥을 위해 kt는 올해 3월 말 열리는 한국인디게임협회 주관의 인디오락실 행사에도 스폰서로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8월 게임박스 서비스가 정식으로 출시될 당시 한국인디게임협회와의 제휴를 맺은 kt는 고객에게 더 다양한 인디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인디게임 시장의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에 최초로 공개되는 펌킨의 ‘소원(SOWON)’은 2018 에픽메가잼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퍼즐 어드벤처 게임이다. ‘소원’이라는 캐릭터가 아빠를 찾아가는 과정을 마치 동화 같은 그래픽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IRA’는 동양 판타지 컨셉의 슈팅 액션 게임으로 화려하고 아름다운 액션 그래픽이 특징이다.

엑스포테이토가 개발한 컴온베이비는 어린 시절 누구나 오락실에서 한 번쯤 접해봤을 법한 인지도 높은 게임으로 여러 귀여운 슈퍼베이비 캐릭터들이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캐주얼 게임이다.

인디게임 3종의 신규 출시를 기념해 kt는 25일부터 오는 3월 12일까지 2주간 게임박스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인디게임을 즐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니터와 홈 스피커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박스 서비스는 별도의 콘솔이나 게임용 고사양 PC를 마련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이나 기본 사양 PC만으로 대작 게임부터 인디 게임까지 다양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들어 ‘집콕’ 시간이 길어진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게임박스는 이용자들을 위해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혜택의 일환으로 올해 6월 말까지 월정액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뉴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