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신제품] kt, 국내 최초 5G 지원 휴대용 에그 출시

[이뉴스코리아 이정민 기자] 29일, kt가 국내 최초로 5G를 지원하는 휴대용 WiFi 기기인 5G Egg(에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발매를 시작하는 5G 에그는 전국 kt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5G 에그는 기존의 에그 제품과 마찬가지로, 5G 신호를 와이파이 형태로 전환해 휴대폰 및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무선 인터넷을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기다.

kt는 이번 제품에 최대 속도 1.2Gbps의 최신 WiFi 표준 WiFi 6를 적용했고, 듀얼 밴드 기술을 통해 2.4GHz 대역과 5GHz 대역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

5G 에그를 사용하면, 여러 기기의 무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진다. (사진제공=kt)

휴대폰을 포함해 최대 16대 기기까지 한 번에 연결이 가능하다. 스마트폰뿐 아니라 노트북,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인터넷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을 필요로 하는 현대인들에게 특히 유용한 제품이다.

배터리 역시 4,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출장 등으로 이동이 잦은 이도 장기간 무선 환경을 누릴 수 있다.

한편 kt는 5G 에그 이용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전국 250여개의 직영매장에서 불량 증상 검사와 교환을 위한 불량확인서 발급 등 A/S를 지원한다.

kt 이머징단말사업담당 온남석 상무는 “언택트 시대를 맞아 업무는 물론이고 일상의 대부분이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5G 에그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 KT는 앞으로도 고객의 삶에 보탬이 되는 단말을 지속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