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S 2020 참가한 삼성전자, 다양한 혁신 가전 선보여

[이뉴스코리아 이정민 기자] 미 현지 시각으로 21일부터 23일 라스베이거스에서는 북미 최대 주방 욕실 관련 산업 전시회인 ‘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0’(이하 KBIS 2020)이 개최된다.

삼성전자는 데이코와 손을 잡고 KBIS 2020에 참가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주방, 욕실 혁신 가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KBIS 2020에 참가해 혁신 가전을 선보이는 삼성전자 (사진제공=삼성전자)

특히,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기술을 확대 적용한 혁신 가전에 더 심혈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5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패밀리허브’ 냉장고 라인업을 대거 전시한 ‘커넥티드 리빙존(connected Living Zone)’을 마련해 방문객들에게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주방가전을 소개하는 자리를 갖는다.

관람객들은 커넥티드 리빙존을 방문하면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통해 맞춤형 식단과 레시피를 추천받고, 내부 식재료를 자동으로 인식해 관리하는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또, 냉장고로 음악이나 영상을 감상하고 다른 가전을 제어하는 등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전시회를 통해 신제품 냉장고 또한 공개할 예정이다. ‘슬라이드인(Slide-in)’ 레인지와 빌트인 룩(Built-in Look)의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슬라이드인 레인지는 빌트인 가전과 같은 외관의 심플한 조작패널이 특징이며, 업계 최고 수준의 화력을 구현할 수 잇는 듀얼 파워 버너 기능을 내포하고 있다. 또, 스마트 기능 역시 탑재해 소비자의 주방을 한껏 더 스마트하게 만들어준다.

빌트인 룩의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의 경우, 플랫 디자인이 적용된 도어와 심플한 핸들 디자인으로 가구의 느낌을 살려 모던하고 깔끔한 주방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해당 제품은 슬림한 외관 사이즈와 에너지 효율을 유지하면서도 식품 보관공간을 대폭 늘린 것이 장점이다.

삼성전자는 주방가전 이외에도 무선청소기와 공기청정기, 의류청정기, 세탁기, 건조기 등 다양한 혁신 가전을 이어 선보이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최익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디자인뿐 아니라 인공지능·사물인터넷 기술을 확대 적용해 밀레니얼을 중심으로 다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왔다.”라며, “이와 같은 노력을 통해 글로벌 가전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