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AI 및 ICT 연구개발 민간전문가 채용

(사진출처 = 지능정보산업협회)

[이뉴스코리아 전세훈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하 IITP)이 미래 ICT 산업을 선도한 연구개발 민간전문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4차 산업 분야 R&D를 위한 핵심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한 채용으로 올해 약 786억원의 정부 투자 및 예산 지원 계획에 따라 진행 될 예정이다.

인공지능·데이터 분야와 차세대 보안 두 분야로 나뉜 이번 모집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 AI 분야의 미래전략 및 정책수립 총괄업무와 차세대 보안 분야의 미래전약 및 정책수립 총괄을 맡을 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인공지능·데이터 분야에 채용될 민간 전문가는 추후 ICT 기반 중장기 전략 기획 및 정책지원, 기술로드맵·중대형 사업기획 및 투자전략 수립 및 ICT R&D 후보과제 검토 및 조정 업무를 맡게 된다.

차세대보안 분야 역시 정보보호를 목적으로 한 ICT 기반 중장기 전략 기획 및 정책지원 등의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응시자격은 해당 분야별 R&D 혹은 기술정책, 산업전략, 기술기획, 컨설팅 등의 전문지식을 가진 전문가를 비롯 관련 분야 근무경력이 10년 이상인 자에 해당하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채용이 진행 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10일(금)까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인사노무팀 접수이메일을 통해 응시원서파일과 서명날인한 PDF파일 각 1부를 제출 하면 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