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스크린으로 일낸다” LG전자, 중남미 스마트폰 시장 공략 나서

[이뉴스코리아 이정민 기자] LG전자가 브라질을 포함한 중남미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출사표를 던졌다. LG전자는 현지 시간 21일 ‘상파울루’를 시작으로 ‘헤시피’, ‘브라질리아’, ‘포르투알레그리’ 등 브라질 주요 도시에서 현지 언론을 대상으로 LG G 8X ThinQ 론칭 행사를 열고 해당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브라질 현지에서 듀얼 스크린 스마트폰 론칭 행사에 나선 LG (사진제공=LG전자)

전 세계 스마트폰 제조 업체는 저마다 듀얼스크린을 가동 시킬 수 있는 휴대폰을 출시하며 바야흐로 듀얼 스크린 스마트폰 시대의 개막을 알렸다. 그중 LG전자의 LG G8X ThinQ는 듀얼 스크린을 게임 패드로 활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을 통해 게임을 주로 즐기는 유저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LG전자는 추가로 인기 레이싱게임인 ‘아스팔트(Asphalt)’ 시리즈로 유명한 ‘게임로프트(Gameloft)’사와 브라질 현지에 LG G 8X ThinQ를 알리기 위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게이밍 스페셜리스트 스마트폰으로 유명한 LG G 8X ThinQ인 만큼, 효과적인 마케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LG 듀얼 스크린은 화면 두 개를 이용해 서로 다른 앱을 동시에 구동하는 ‘동시 사용’은 물론이고 앱 UI를 두 화면에 확장하는 ‘분리 사용’까지 가능해 다양한 작업을 처리하기에 적합한 멀티태스킹 휴대폰이다.

LG전자는 LG G 8X ThinQ와 새로운 폼팩터인 듀얼 스크린을 출시하는 것이 중남미 시장에서 LG 스마트폰 브랜드 위상을 한 단계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 G 8X ThinQ는 듀얼 스크린을 통한 기능뿐 아니라, 탑재된 카메라 역시 호평을 받는다. 특히, 전면 카메라가 3,200만 화소를 자랑해 웬만한 스마트폰 후면카메라에 버금가는 성능을 자랑한다.

그 밖에 피사체의 움직임에 따라 셔터 스피드를 최적화하는 ‘AI 액션 샷’, 초고화질 영상을 짧게 압축해 담아내는 ‘4K 타임랩스’,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한 ‘스테디캠’, 마이크 감도를 극대화한 ‘ASMR’ 기능까지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촬영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브라질 론칭을 시작으로 페루, 파나마, 멕시코, 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주요 시장을 공략해나갈 예정이다.

LG전자의 정규황 브라질법인장은 “LG G 8X ThinQ와 LG 듀얼 스크린의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앞세워 중남미 시장서 LG 스마트폰 브랜드의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 강조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