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인공지능 국제컨퍼런스 ‘AI DAY’ 개최

[이뉴스코리아 최지현 기자] GIST(총장 김기선) 인공지능연구소(소장 임혁, 전기전자컴퓨터공학부 교수)가 10월 26일(토) GIST대학 C동 104호에서 ‘2019 GIST AI DAY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래리 데이비스 교수(매릴랜드 대학), 밍유 리우 연구원(앤비디아), 앙쥬 가나자와 교수(UC 버클리), 필립 아이솔라 교수(MIT), 모하메드 박사(XNOR.AI) 등 AI 분야 해외 전문가와 GIST 전해곤, 김강일, 최종현 교수 등이 참석하여 인공지능의 한 분야인 컴퓨터 비전 분야의 최신 연구 동향 및 기술을 심도있게 다룰 예정이다.

GIST 인공지능연구소 임혁 소장은 “이번 AI DAY 행사는 세계적인 AI 석학을 모시고 빠르게 진화하는 컴퓨터 비전 분야의 최신 기술과 미래 전망에 대해 논의하는 심도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 “인공지능 국제 컨퍼런스가 AI산업융합집적단지 조성을 위한 미래협력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최근 GIST는 글로벌 AI 인재 양성을 위한 2020년 AI대학원 개원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GIST AI대학원은 실증 데이터와 인프라에 기반한 AI 소프트웨어·하드웨어 핵심·심화 학습, 기술 실증·창업 지향의 현장연구 등을 수행하는 석·박사통합과정(5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