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블록체인과 예술 접목 위한 전문 교육 진행”

[이뉴스코리아 심건호 기자] 예술과 4차 산업 기술이 만나면 어떻게 될까? 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실제 예술과의 접목을 위해 전문 교육이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예술 X 기술프로젝트>를 주제로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등의 주제에 맞춰 문화예술 종사자 및 아이디어 보유자 등에게 전문가 교육 강의 및 워크숍을 진행한다.

 

<예술 X 기술프로젝트> 첫 번째 주제는 블록체인이다(사진제공=예술경영지원센터)

블록체인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김승주 고려대학교 교수와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 윤종영 구민대학교 블록체인 전공 주임교수 등 블록체인 분야 교수 및 전문가들의 강연이 이어진다.

<예술 X 기술프로젝트> 두 번째 주제는 인공지능이다(사진제공=예술경영지원센터)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김석원 전 인공지능연구원 실장과 정지훈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고등교육연구소 소장, 김승일 모두의 연구소 대표 등 인공지능 분야 교수 및 전문가들의 강연이 이어진다.

교육은 5회차로 진행되며,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개념에 대한 이해부터 예술과의 융합사례 등 실제 사례를 위주로 예술과 4차 산업기술의 접목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은 10월 24일부터 11월 2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예술경영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뉴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