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XR센터, ‘KVRF/VR EXPO 2019’서 입체음향 콘텐츠로 주목

성결대 XR센터는 지난 10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KVRF(Korea VR Festival)/VR EXPO 2019에 참가했다. (사진제공=성결대학교)

[이뉴스코리아 손은경 기자] 성결대학교는 본교 XR(eXtended Reality)센터가 지난 10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KVRF(Korea VR Festival)/VR EXPO 2019에서 입체음향을 구현한 콘텐츠로 주목받았다고 7일 전했다.

XR센터는 국내 최고의 XR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며 XR교육 기관과 산업의 중심에서 위상을 강화하는 선도기관이다. XR관련 기초교육, 전문교육 및 체험 교육 특성화 프로그램을 위한 최적의 인프라를 제공하며,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관, 대학, 학교 등 지역 사회의 중심이 되어 차세대 미디어를 이끌어 가는 혁신적인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기획단계에서부터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스트링콰르텟, 가야금 연주 등 공연 콘텐츠를360° 카메라와 입체음향 녹음 기법을 활용하여 VR 콘텐츠를 제작하였다. 그리고 체험자는 자신을 둘러싼12개의 스피커를 통해 몰입형 사운드를 체험 할 수 있었다.

유현식 XR센터 센터장은 “기술 중심의 교육이 아닌 창의력과 소통능력을 위한 교육을 지향 한다”며 “가상현실콘텐츠의 완성도를 위해 사운드 또한 중요한 요소이며 이는 기획 초기 단계부터 함께 고민되어야 할 부분”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뉴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