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4차 산업혁명 주제로 시민대학 개최

[이뉴스코리아 심건호 기자] 서대문구가 구민들의 미래 대응 능력과 사회혁신에 대한 판단력 함양을 위해 ‘세상과 당신을 이어 주는 4차 산업혁명’이란 제목으로 ‘2019 하반기 서대문구 시민대학’을 연다.

서대문구에서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시민대학을 개최한다(사진제공=서대문구)

구는 이번 과정을 연세대학교 미래융합연구원, (사)한국산업기술경영학회와 함께 운영해 전문성을 높였다.

강의는 주 1회, 9주 과정으로 10월 10일부터 11월 28일까지는 매주 목요일 저녁 7∼9시 서대문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그리고 12월 12일에는 같은 시간에 연세대학교 공학원 대강당에서 열린다.

첫날인 10월 10일에는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인 임춘성 연세대 산업공학과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멋진 신세계’란 주제로 개괄 강의를 한다.

이어 ▲스마트시티와 미래공동체 ▲사물인터넷과 연결의 시대 ▲5G와 통신생활의 변화 ▲핀테크와 금융생활의 변화 ▲스마트 모빌리티와 스마트 교통 ▲미래 속의 생활에너지 ▲스마트 교육과 스마트 식생활 등 매주 각 주제별로 관련 분야 전문가가 2명씩 강의에 나선다.

구는 교수와 연구원 등이 이론과 전문 개념을, 이어 기업체 관계자가 실생활에 적용되는 사례를 강의할 수 있도록 강사진을 구성했다. 12월 12일 마지막 강의는 ‘4차 산업혁명 콘서트’로 꾸며진다.

모집 인원은 100명으로 성인인 서대문구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며 서대문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70% 이상 참석자들은 수료증을 받는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새로운 정보기술과 사회혁신, 미래직업 등에 관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4차 산업혁명 관련 내용으로 이번 시민대학 커리큘럼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