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주)인텔코리아, ‘빅데이터 분석·인공지능 인력 양성’ 업무협약 체결

WISET-인텔코리아 업무협약식 (사진제공=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이뉴스코리아 김지윤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인텔코리아와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11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WISET과 ㈜인텔코리아는 4차 산업혁명과 빅데이터 시대가 필요로 하는 여성인재를 3년간 양성하여 국가 경쟁력 제고에 도움을 주고 다양한 분야로 양성된 인력이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인텔코리아는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및 AI(인공지능) 기반 커리큘럼을 무료로 제공하고, WISET은 해당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잠재력을 지닌 우수한 여성인재를 모집하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텔코리아는 빅데이터 분석 및 AI(인공지능) 기반 단계별 과정을 통해 실무능력을 제고하고 WISET은 비즈니스·경영, 트랜드, 인문·라이프 등 창의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소양 교육을 제공하여 여성과학기술인에게 지식과 정보를 담은 패키지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안혜연 WISET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IT 산업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우수한 여성인력을 육성하고 해당 분야 경력복귀를 희망하는 여성인력이 재진입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 주고자한다”고 의지를 밝혔다. 위셋은 앞으로도 여성이 진출할 수 있는 신산업분야 직무발굴은 물론 맞춤형 교육훈련을 통해 지속적으로 경력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WISET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사업과 관련 정책·법·제도를 지원하고 있다.

인텔코리아 권명숙 사장은 “인텔은 이번 협약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분야에서 여성과학기술인 양성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여성 전문인력들이 양성되어 4차 산업혁명과 빅데이터 시대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텔은 반도체 업계의 선두주자로 전 세계 혁신의 바탕이 되는 컴퓨팅 및 통신기술로 데이터 중심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인텔은 엔지니어링 분야에서의 전문성으로 전 세계가 직면한 큰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기여하고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엣지까지 스마트 커넥티드 월드를 구성하는 모든 인프라와 수십억 개의 디바이스를 작동시키고 연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이뉴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