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맞아 술자리 아닌 회식 문화 BEST3

[이뉴스코리아 독고진 기자] 한국 기업 문화상 바뀌어야 할 문화로 꼽히던 회식 문화가 ‘워라벨’ 문화 확산과 더불어 달라지고 있다. 이제는 음주가 주인공이 되는 것보다는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회식문화가 떠오르고 있다. 다 함께 회사라는 공간을 벗어나서 그동안 나누지 못했던 속내를 소탈하게 얘기할 수 있는 자리기에 권위적인 분위기보다는 친목 도로를 위한 자리를 만들어 낼 수 있다.

기업체에서 직장 안의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강압적인 회식 분위기가 아닌 팀원들과 상사들이 함께 즐기며 유대감을 형성시켜주는 다양한 문화회식이 사랑을 받고 있다.

첫 번째 쿠킹클래스

(사진제공=픽사베이)

쿠킹클래스를 통한 회식은 동료 모두가 쿠킹클래스에 참여해 팀워크를 다지고, 상사와 직원들 간의 교류와 유대감을 형성시켜주며 직접 맛있는 요리를 만들며 맛볼 수 있다. 또한, 짧은 시간 안에 간단한 요리를 직접 만들어 요리에 관심이 있어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없는 것이 대부분인데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두 번째 영화보기

(사진제공=픽사베이)

정신없이 오가던 술잔 대신 올 한해 이야기를 하며 식사를 마친 직원들은 영화관으로 향해 지금 상영하고 있는 인기 영화를 관람한다. 평소 넒은 연령 폭으로 공감대 형성이 어려웠던 직원들은 이번 송년회가 영화라는 공감대를 갖게 될 것이다.

세 번째 봉사활동

(사진제공=픽사베이)

회식이 자체가 간소화하거나 과도한 음주 대신 다른 의미 있는 활동을 실시하는 추세이다. 어려운 계층과 이웃사랑을 실천해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으로 대체되어 사원들끼리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뉴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