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1일 화요일 이슈, 각 포털 검색어 순위에 오른 키워드는?

 

▲(자료제공=네이버·다음·네이트, 디자인=박양기 기자) 해당 자료는 2018년 12월 11일 정오를 기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삼바분식회계 주식시장 거래 재개, 상장폐지 위기 벗어나… 오영식 코레일사장 책임지고 사퇴?

“2018년 12월 11일 화요일 이슈”

# 삼성바이오로직스 거래재개, 주가 급등
# 오영식 사장의 사퇴 책임지는 행동 아니라는 국민들

[이뉴스코리아 박양기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 거래가 급등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상장적격성 실질심사에서 상장을 유지하기로 했다는 결정이 났고 19일 만에 거래가 다시 재개됐다. 아직까지 분식회계 혐의에서 벗어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삼성바이오로직스가 해야 할 일이 많다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여러 권고사항을 전달받았고 김태한 대표를 집행정지시킬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행정소송 제기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이 지난 11일 KTX 탈선 사고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는 입장을 전하며 사퇴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현재 이번 사고에 대해서만 책임을 지는 모습을 보여주려는 것은 아닌 듯 보인다. 최근 3주간 총 10 건의 사고가 발생하면서 오영식 사장은 사퇴 압박을 받아왔고 이번 KTX 탈선 사건을 계기로 사죄의 뜻을 전하며 책임을 지기 위해 그만둔다는 입장을 전했다. 그런데 많은 이들이 사퇴만이 답이 아니며, 사후수습이 우선이라는 국민청원 글도 등장했다. 바로 사퇴하는 일은 책임을 회피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는 네티즌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카카오 카풀, 결국 서비스 일시 중단?
# 이재명 검찰 기소

지난 10일 카카오 카풀 서비스 시행에 반발한 택시기사가 분신 사망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져왔다. 이에 카카오는 11일 정식서비스 개시 일정 등 카풀 서비스에 대해 열린 입장으로 적극적 논의를 진행할 것임을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이어 카풀 서비스 일정을 연기하는 것도 논의를 통해 확인 가능할 예정이다. 현재 카카오톡 카풀 서비스는 베타서비스로 진행되고 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검찰이 직권남용과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했다. 수원지검 성남지청은 이재명 경도 지사의 혐의 중 검찰 사칭 부인 허위사실 공표, 직권 남용, 대장동 개발 관련 허위사실 공표 등의 혐의가 있다고 기소 이유를 밝혔다. 혜경궁 김 씨 사건의 트위터를 소유하고 있다고 알려졌던 이재명 부인 김 씨는 불기소 처분됐다.

# NC다이노스, 4년간 125억 주기로 협의해 양의지 잡아
# 젝시믹스의 사은행사

11일 오전 NC 다이노스는 양의지를 4년 총액 125억의 조건으로 계약을 맺었다. 두산 역시 양의지에게 옵션 포함 120억을 제시했지만, 그를 잡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믿고 공을 받아주는 신뢰가는 포수 양의지의 합류로 NC다이노스의 미래는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기대를 받고 있다.

요가복 브랜드 젝시믹스에서 11일 레깅스 1000자 무료 판매 이벤트가 진행됐다. 셀라 레깅스 1000만장 판매와 올해의 히트상품 선정을 기념해 젝시믹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뉴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