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마지막 주 금요일 각 포털 검색어 순위에 오른 이슈는?


▲(자료제공=네이버·다음·네이트, 디자인=박양기 기자) 해당 자료는 2018년 11월 30일 정오를 기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11월의 마지막 날, 기준금리 상향 조정으로 은행들도 금리 인상 움직임 보여…

“2018년 11월 30일 목요일 이슈”

# 한국은행 기준금리 상향 조정
# 우리은행, 신한은행 등에서도 금리 인상할 계획

[이뉴스코리아 박양기 기자] 11월의 마지막 날 기준금리 상향에 대한 보도가 이어졌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30일 오전 기준금리 향상에 대한 소식을 전했다. 금융통화위원회는 한국은행 기준금리를 1.50%에서 1.75%로 상향 조정했고 이는 지난 11월 이후 1년 만에 상향되는 금리다. 이에 따라 많은 이들이 은행권에서도 금리가 향상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은행권들은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상향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발 빠르게 대처한 듯 보인다. 우리은행과 신한은행, 카카오뱅크는 시장 금리 상승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예금, 적금 금리를 인상하겠다고 30일 밝혔다. 우리은행, 신한은행 두 은행은 오는 12월 3일부터 예금 및 적금의 금리를 최고 0.3% 인상한다고 전했고 카카오뱅크 역시 예금, 적금 상품의 금리를 인상할 예정이다.

# 배우 강한나의 tvN 출연 반기는 사람들?
# 인간극장서 본인 얘기 풀어낸 트로트 가수 지나유

tvN 프로그램 ‘지정생존자’의 주인공이 강한나가 될 수 있다는 사실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인 듯하다. 30일 12시 3곳의 포털 검색어 1위는 강한나였다. 지정생존자의 주인공으로 출연하기를 긍정적으로 논의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런닝맨과 해피투게더4 등 유명 프로그램에서 활약했던 강한나가 극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하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지나유는 오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간극장의 ‘지나유 스페셜’을 언급하며 자신의 얘기를 못 본 분들에게 다시 한 번 자신의 얘기를 전하려는 모습을 보였다. 걸그룹 출신인 지나유는 트로트가수로 전향해 생활하고 있고 지난달 KBS 인간극장에 출연해 7개월째 우유 배달을 하고 있다는 것 등 본인의 일상을 공개한 바 있다. 가족 모두가 지나유를 응원하고 있으며 뭐라도 해서 돈을 벌고 싶었다는 마음에 우유배달로 매달 45만원을 벌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 기술유출 혐의로 압수수색 들어간 톱텍, 주가 급락
# 구준엽의 고백 그리고 오지혜는 거절?

지난 9월 코스닥 상장사인 톱텍은 기술유출 혐의로 검찰의 압수수색이 이뤄진 바 있다. 그 후 톱텍 측은 기술 유출한 사실이 없다고 해명했으나, 주가는 계속해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29일 20.17% 급락한 9380원에 장을 마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52주 최저가를 경신한 금액이며 중국으로 기술을 유출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오후 1시쯤부터 주식이 급락세로 돌아섰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TV조선의 예능 ‘연애의 맛’에서 구준엽이 오지혜에게 “나랑 만나볼래?”라는 말로 고백을 전했다. 오지혜는 카메라가 꺼졌을 때 더 편하게 해주는 구준엽의 행동에 헷갈렸다고 말했으나 그 감정이 일로 생각하는 건 아닌지 헷갈렸다는 말을 시작으로 좀 더 시간을 갖자는 표현을 구준엽에게 전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완곡하게 거절을 전한 오지혜와 과거 클론의 멤버로 활동한 구준엽의 고백이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아 그들의 이름이 검색어 순위에 오른 듯 보인다.

저작권자 © 이뉴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