뺨 때리고, 욕하고…무서운 회장님의 갑질

(사진출처=뉴스타파 유튜브 캡처)

[이뉴스코리아 손은경 기자] 웹하드 서버 위디스크와 파일노리 실소유주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전 직원을 폭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30일 뉴스타파는 ‘진실탐사그룹 셜록’과 함께 위디스크 양진호 회장이 전직 개발자 A씨를 무차별 폭행하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2015년 4월 8일 위디스크 사무실에서 일어난 일이다.

양 회장은 직원들이 보는 앞에서 전직 개발자인 A씨의 뺨과 머리에 손찌검하며 “니가 지금 우스워? 이 XX놈아. 니가 전 대표님한테 욕을 해? 살려면 똑바로 사과해.”라고 말했다. 양 회장을 말리는 직원은 없었다.

더 충격적인 것은 이 영상이 CCTV나 사건 관계자 모르게 찍힌 영상과 달리 양 회장이 직접 촬영을 지시해 기록한 영상이라는 것이다.

위디스크 관계자는 뉴스타파를 통해 “회사 임원 중 카메라맨이 있는데 양 회장이 그 카메라맨에게 시켜 폭행 영상을 찍었다. 양 회장은 이 영상을 ‘기념품’으로 소장했다”고 밝혔다.

당시 양 회장으로부터 폭행 당한 A씨는 양 회장에 아무런 저항을 하지 못했다. 그는 뉴스타파와의 인터뷰에서 “양 회장은 내가 일하고 있는 IT업계에서 갑의 위치인데다 돈도 많기 때문에 맞서 싸우면 나만 손해라는 생각이 더 컸다”고 말했다.

뉴스타파에 따르면 A씨가 양 씨로부터 폭행을 당한 이유는 인터넷 게시판에 댓글 5개를 달았다는 이유였다. 지난 2015년 당시 A씨는 ‘위디스크’ 인터넷 사이트 고객게시판에 ‘양진호1’이라는 아이디로 댓글을 남겼다. “매사에 성실히 임하면 연봉 팍팍올려주겠다”거나 “지금도 불철주야 일하느라 고생이 많다. 낮과 밤이 바뀌면서 일하지만 어디가도 이만큼 돈 못받는다”는 등의 내용이었다.

양 회장에게 폭행을 당한 A씨는 지난 2012년 6월부터 2013년 6월까지 ‘위디스크’ 운영사인 이지원인터넷서비스에서 프로그램 개발자로 근무했다. 뉴스타파에 따르면 A씨는 양 회장으로부터 폭행을 당한 뒤 IT업계를 떠났고, 한 바닷가 마을에 살고 있다.

A씨는 “폭행 사건 이후 트라우마가 생겼다.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폭행을 당해 치욕스러웠다. 인격이 바닥으로 내던져졌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어 서울을 떠났다”고 말했다. [이뉴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