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연계한 행정업무 활발, 화성시 ‘성균관 행정사 사무소’

행정사는 행정업무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행정업무와 관련된 국민편의를 도모한다. 행정업무는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작성 및 서류대행, 권리의무나 사실증명에 관한 서류작성 및 제출대행, 행정기관의 업무에 관련된 서류 번역 및 제출대행, 인가·허가 및 면허 등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신고·신청·청구 등의 대리, 행정 관계 법령 및 행정에 대한 상담 또는 자문, 법령으로 위탁받은 사무의 사실조사 및 확인 등 다양한 업무를 대행한다.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는 민원행정업무가 증가하고 전문성을 갖춘 행정인과 민원인 모두 필요한 순간이다.
화성시에 ‘성균관 행정사 사무소’는 법무부 출‧입국 민원대행기관으로 행정심판 취급업무, 영업정지 및 취소‧구제, 학교폭력 실무, 사실조사 업무, 국가유공자 등록, 민사, 형사, 가사, 각종 행정업무를 담당한다. 행정심판 취급업무는 운전면허 정지‧취소 구제와 운전면허 이의신청 및 집행정지 신청 업무를 맡는다. 영업정지 이의신청 및 집행정지 신청과 학교폭력으로 인한 가해자‧피해자 재심 청구 및 이의 신청을 한다. 사실 조사 업무로 산업기술 재산보호 전문 상담을 하고 있으며 소송 관련 증거 수집하여 민원을 해결한다. ‘성균관 행정사 사무소’는 대한민국민간조사학회에서 공인한 행정사무소다. 대한민국민간조사학회는 전‧현직 국가, 수사기관 출신자로 구성되어 오랫동안 학술연구를 통해 전문적인 PI(산업기술 재산보호 전문), 특허법, 저작권법, 부당경쟁방지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

성균관행정사사무소 홍웅표 행정사 사진

‘성균관 행정사 사무소’의 대표 홍웅표 행정사는 강‧폭력계 전담 경찰출신으로 이후 로펌과 법률사무소에서 민사‧형사 상담업무 쪽을 맡아 하며 본격적으로 행정업무를 해야겠다고 생각해서 문을 열었다. 홍웅표 행정사는 이후 대한민국민간조사학회에서 교육추진단장을 역임하며 ‘산업기술재산보호전문가’ 후배 양성과 지역발전에 힘쓰고 있다. 특히 학교폭력과 왕따 없는 행복한 학교문화를 위해 앞장선다.

저작권자 © 이뉴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