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AI(인공지능), loT 전문기업 (주)에이스게이트

(주)에이스게이트는 통찰력 있는 사고를 바탕으로 한 블록체인, AI(인공지능), loT 전문 기업으로써 고객에게 분야별 최상의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업이다. 금융, 통신, 건설, 유통, 병원, 공공기관, 학교 및 일반 제조 기업 등의 특정 분야별로 정통한 전문가를 통해 고객의 상황과 니즈에 맞는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외 전문가 그룹과의 전략적 제휴, 각 대학의 자문그룹, 검증된 방법론, 글로벌 리서치 및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고객과의 지속적인 동반자 관계를 유지해 나가고 있다. (주)에이스게이트는 ISP/BPR, EPM, 성과관리, CRM DB, OLAP, 수요예측, 데이터 마이닝, BI 등 다양한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주)에이스게이트

주요 보유 솔루션으로는 블록체인, AI, loT 관련 솔루션과 빅데이터 기반 분석 기술을 도입한 차세대 임상데이터 솔루션인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간 단축 및 환자 질환 예측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의료정보 표준화 기능을 지원하는 솔루션이 있다. 또 모바일 개발 솔루션 Fuse는 Android와 IOS를 동시개발 가능한 Tool로서 모바일 앱을 쉽고 빠르게 저비용으로 개발할 수 있는 Tool로서 40%이상 비용절감 가능한 툴이다. 이 외에 보안인증 솔루션은 MOTP, FIDO, 생체인식 등을 지원하는 통합 보안 인증 솔루션, 간단한 방식의 얼굴인식 출입문 관리 솔루션, 개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AI 기반의 건강관리 솔루션, LoT Data 용 가장 빠른 시계열 DBMS, 개발 구축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모델과 소스코드를 통합한 획기적인 개발 자동화 솔루션, DB마이그레이션 솔루션, 영향도 분석 솔루션, U2L 솔루션, 언어변환 솔루션 등을 보유하고 있다.

에이스게이트 김시근 대표는 현대정보기술(주), 동양네트웍스(주), 삼보컴퓨터 등에서 IT 개발 및 영업을 담당하는 IT 전문가다. 또한 IT 부문, SW 부문에서 해박한 지식을 보유한 인물이며, 금융, 병원, 제조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솔루션 사업을 활성화하여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한국형 미디어 밸리를 위하여 많은 일을 하였으며, 국가 프로젝트 평가위원, 정부 빅 데이터 자문위원을 역임하였다.

▲에이스게이트 김시근 대표 사진

㈜에이스게이트는 분당 서울대병원에서 환자 질환 예측 프로그램(CDW) 개발 관련 감사패를 받았다. ㈜에이스게이트는 4차 혁명 시대에 적합한 블록체인, AI, IoT 부분의 사업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현재 보유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사업을 잘 다지고 있으며 추가로 개발 중인 알바앱을 개발&완료하여 서비스화하면 캐시카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회사 사업의 한 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현재 블록체인 및 AI, LoT 등을 연구 개발하는 부설 연구소가 설립되어 운영 중이며, 향후 블록체인 및 AI, loT 등 관련 사업에 집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