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들의 체형관리는 전문시설에서, 전문강사에게 받아야 ‘세종 애빼맘스 바디스쿨’

산후 우울감은 출산 후 80%에 달하는 산모들이 일시적으로 경험하는 증상이며, 10~20%의 산모는 더 심한 산후 우울증으로 발전한다. 우울증의 여러 요인들이 있겠지만 특별히 많은 산모들이 급격한 체형변화로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이로 인해 국내 산후우울증 개선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어 산후전문 운동센터가 곳곳에 세워지고 있다. 실제로 많은 산모들이 전문적인 산후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통해 산후우울증이 개선되었다고 전한다.

세종시에 위치한 애빼맘스 바디스쿨 운동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하는 스포츠지도사와 의료인 국가자격증을 동시에 갖춘 세종시 유일한 산전, 산후 전문 스포츠의학 운동센터이다. 산모들은 전문 산후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모유 양과 모유 질이 향상될 뿐 아니라, 체형관리, 건강관리를 함께 할 수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 그리고 산전&산후 운동센터 분야에서 2017년 한경BUSINESS에서 대한민국 브랜드만족도 1위를 수상하기도 하였다.

▲ 브랜드만족도 1위 수상(사진제공=애빼맘스)

산후 다이어트 프로그램의 전문센터인 만큼 국내최초로 베이비존과 키즈존, 베이비시터 강사 세명이 포진되어있고, 산후조리원 수준의 위생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베이비 존과 키즈 존은 스포츠 존과 분리되어있어 안전사고를 예방할 뿐 아니라, 엄마들이 운동에 집중 할 수 있어서 엄마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애빼맘스 수강생의 운동 전,후 (사진제공=애빼맘스)

애빼맘스 바디스쿨에서 제공하는 공개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통해 체형관리를 받은 엄마들의 이야기는 화제가 되고 있다. 애빼맘스는 지난 2017년 9월 4일부터 2018년 2월 24일까지 공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당시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모유수유중인 엄마는 모유수유를 유지하면서 30kg정도 감량했고, 애빼맘스에서 4월 30일까지 포징, 워킹, 이력서 준비와 대회 준비지원금을 받아 한복 모델 선발대회에서 본선에 진출을 할 만큼 확실한 효과를 보았다.

모유수유중인 여성의 경우 근력이 낮아 완벽에 가까운 바디를 만드는 것은 만만치 않다. 하지만 산후 전문 애빼맘스 바디스쿨은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해 보인 것이다. 세종 애빼맘스 바디스쿨 송민경 원장은 “산후 다이어트 누구나 도전하세요. 포기하지 마세요. 저희가 사명감 가지고 즐겁게 하시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