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이정민 애견 미용학원장 “국내 최초 유럽 EU 애견미용사 강사 자격증 취득을 이어, 애견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것”

반려견과 삶을 추구하는 인구가 점차 증가하며 관련 산업도 자연스레 성장하고 있다. 경기도 수원시는 권선구 올림픽공원 내 반려견과 반려인을 위한 ‘반려 놀이 공간’을 조성했으며, 제주도에는 반려견을 위한 관광명소가 유명세를 끌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반려견을 위한 전용 기능성 치아 관리용 껌이 개발되는 등 반려견 관련 산업은 활발한 모습을 보이는 추세다. 이런 상황 속에서, 대전 이정민 애견 미용학원은 반려견을 위한 전문 자격증을 발급하고, ‘프로 핸들러’, ‘브리더’ 등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며 애견사업의 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유럽 EU 애견미용사 강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국내에서 그 기술을 전파하며, 애견 미용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정민 원장과 자격증

이정민 원장은 “애견전문 산업이 활성화 되는 가운데, 반려견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을 통한 자격증 발급과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원장이 밝힌 것처럼, 대전 이정민 애견 미용학원을 통해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C급, B급, A급, 사범’, ‘핸들러 C급, B급, A급, 사범’에 응시해 수료함으로써 반려견을 위한 전문 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다.

이 원장의 약력은 대전 이정민 애견 미용학원에서의 교육의 체계성과 전문성을 뒷받침해 준다. 이 원장은 한국 애견협회 핸들러분과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는 한국 애견협회에서 미용 심사위원, 핸들러 심사위원, 전 견종 심사위원, 부장심사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또한 UAKC 국제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의 겸임교수 직책을 맡고 있다. 반려동물 권익 향상 특별위원, 국가직무 능력표준(NCS)자문위원 및 국내외 애견심사경력과 도그쇼에서 BEST IN SHOW를 다수 수상한 경력은 그가 운영하는 미용학원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스페인 마리나도르 미용심사 및 도그쇼 초청심사와 국내 최초 유럽 EU 애견미용사 강사 자격을 취득함으로 한국인으로서의 애견미용 기술의 저력을 보인다.

▲이정민 원장과 스페인 미용심사 사진

이 원장은 “국내 최초로 EU 애견미용 강사 자격을 취득한 만큼, 앞으로도 애견 산업의 발전에 앞장서서 더욱 행복한 반려견과 삶을 만들어 가도록 돕겠다”며, 애견 미용 전문인으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