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선양종합관리, “우수한 인력과 전문적인 능력으로 건물을 관리해”

▲선양종합관리 김선길 대표, 사진=황수분 기자

현대사회에는 빌딩, 아파트, 상가, 학교 등 수 많은 건물들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으며, 점차 초대형화, 초고층화 되고 있다. 이에 따라 단순한 인력서비스를 넘어선 건물관리에 대한 전문화가 요구되고 있다. 이런 분위기에서 2010년에 법인 설립된 (주)선양종합관리는 건물에 대한 전문적인 종합관리, 경비서비스, 미화관리, 주차관리, 시설관리, 파출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선길 대표는 “건물관리의 영역은 점차 세분화 되고 있다”며, “선양종합관리는 우수인력 확보와 꾸준하고 전문적인 교육으로, 현대에 적합한 건물관리를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문교육훈련을 통한 스킬(Skill)향상은 파견 직원이 건물에 대한 적절한 조취를 취할 수 있게 하고, 이는 관리를 의뢰한 고객들의 만족감으로 이어진다. 이에 더하여, 김 대표는 “직원들의 인성교육도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예비인력 확보로 결원 및 증원이 필요할 때 적기적시에 투입하고 있다”고 밝히며, 고객들이 선양종합관리에 꾸준한 관리를 맡기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김 대표는 “건물의 특성을 파악하고 우수인력을 통해 원활한 관리를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도 선양종합관리의 장점이지만, 올바른 양심을 갖고 일을 하는 것이 현재의 선양종합관리가 튼튼히 자리하게 된 또 하나의 이유이다”라고 밝혔다. 성실과 책임감이 뒤따르는 업무는 고객을 만족시키는데 필수적인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김 대표는 “책임감 있는 업무를 실천하기 위해 직원과의 깊은 면담, 정기적인 OTJ를 통해 책임감이 따르는 업무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선양종합관리 김선길 대표와 임직원, 사진=황수분 기자

직원들에 대한 복리후생, 포상 및 신상필벌의 균등한 기회제공 역시, 직원들이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작용하는 또 하나의 요인이다. 직원들이 회사에 대한 만족감이 근로현장에서의 성실함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또한, 김 대표는 “관리비부과, 수납, 공과금, 회계, 법률, 방화관리, 소방설비, 보안업무, 주차관리, 건물 내외부 외벽관리, 아웃소싱 등 각종 파트에서 전문적인 평가 및 관리를 맡아 하고 있다”며, “현재 파견직원만 400여명인데, 앞으로도 우리 모두가 고객만족을 우선시 여기며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