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진흥원이 알려주는 모던 불고기(Modern Bulgogi) 조리법

[이뉴스코리아 심건호 기자] 불고기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한식 메뉴 중 하나로 다양한 조리법이 존재한다. 특히 돼지고기, 소고기 등을 가리지 않는 재료 사용과 다양한 메뉴, 소스 등은 한국 외에도 다양한 국가의 입맛을 사로잡는 데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최근 개최된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한식진흥원이 소개한 10가지의 한식 메뉴 중에서도 불고기가 있었으며, 한식진흥원이 알려주는 모던 불고기(Modern Bulgogi) 조리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1.소스 준비

배와 양파, 키위를 믹서에 갈아 양념장 재료와 섞어 준비한다(사진=픽사베이)

-불고기는 고기와 양념장이 매우 중요한 요리로 양념장의 맛에 따라 불고기 자체의 맛이 변한다. 모던 불고기라는 이름에 맞게 매운 양념이 아닌 과일이 섞인 달콤한맛의 양념이라 배와 키위, 양파 처럼 단맛을 내는 과일이 들어간다.

양념장 재료 중 배, 양파, 키위만 믹서에 갈고 나머지 양념장 재료는 모두 섞어 준비한다.

2.고기준비

소고기는 다져서 핏물을 뺀 뒤 훈연한다(사진=픽사베이)

-소고기는 다져서 핏물을 뺀 뒤 밀봉해 스모그건으로 연기를 주입해 훈연한다. 꼭 훈연을 할 필요는 없지만 풍부한 향과 맛을 위해서 훈연을 하는 것이 좋다. 훈연이 끝난 뒤에는 양념장을 넣고 1시간 정도 재운다.

3.모던불고기 완성하기

완성된 모던 불고기 모습(사진=한식진흥원 제공)

-양념한 고기를 동그랗게 모양을 잡아 팬에 올려 구우면 모던 불고기는 완성된다. 빵이나 밥, 번과 잘 어울리기에 햄버거의 형태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이뉴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