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다양한 분야에서 공익활동을 벌이는 민간단체의 공익사업에 보조금 지원

서울시가 복지, 인권, 문화,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익활동을 벌이는 민간단체의 공익사업에 지원하기로 나섰다.

총 사업비 22억원 규모의 2018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한 서울시는 공익 관련 민간단체에 보조금을 지원하여 공익사업의 효과를 높이고, 민간단체의 역량강화도 꾀하는 것을 목적으로 둔다.

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12개 사업유형으로 구분(사진=손은경 기자)

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은 12개 사업유형으로 구분해 지원할 예정이며, 1개 단체 당 1개 사업 신청이 가능하다.

12개 사업유형은 ▴문화·관광도시 ▴복지·인권신장 ▴아동·청소년 지원 ▴시민의식 개선 ▴외국인 노동자·이주민 지원 ▴NPO활동 지원 ▴교통·안전 ▴통일·안보 ▴북한이탈주민 지원 ▴환경보전·자원절약 ▴도시재생 ▴기타 공익사업 등이다.

공익사업선정위원회는 ▴단체의 전문성 및 활동실적 ▴사업의 독창성 ▴사회적 파급효과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한다.

서울시 전효관 서울혁신기획관은 “어려운 사회 현실 속에서 민간단체의 자발적인 공익활동은 우리 사회를 지탱해 나가는 큰 힘”이라며, “효과적인 공익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민간단체 활동을 섬세하게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간단체가 신청한 사업은 ‘서울특별시 공익사업선정위원회’에서 심사하여 선정한다. 최종 선정 결과는 3월 초에 서울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선정단체에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