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소외계층에게 지속가능한 행복 나눔을 실천하는 강약각생 플리마켓 진행

대전마케팅공사, 청년푸드트럭협동조합과 다문화가족지원 사회공헌활동 펼쳐

대전마케팅공사는 지난 30일 대전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지역 나눔행사인 ‘각양각색 플리마켓’에 청년푸드트럭협동조합과 함께 참여했다.

대전마케팅공사, 청년푸드트럭협동조합과 사회공헌활동 펼쳤다 (사진제공=대전마케팅공사)

각양각색 플리마켓은 러시아, 중국, 필리핀, 베트남 등 이주민 여성, 근로자, 유학생 등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국가별 자조모임 형태로 대전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그간 소규모로 진행되어 왔으나 올해 대전마케팅공사와 청년푸드트럭협동조합의 공동 후원으로 150여 명이 참여해 확대 개최하게 되었다.

또한, 지역 청년 주축으로 구성된 청년푸드트럭협동조합은 지난 2016년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 등의 목적으로 공사와 MOU를 체결한 바 있고 지역행사 참여, 푸드트럭 운영으로 발생한 수익의 5%를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청년푸드트럭협동조합은 이번 각양각색 플리마켓 행사에 음료 및 중식을 무료로 제공하는 푸드트럭 6대를 운영했고 추후에도 대전마케팅공사의 사회공헌활동에 지속해서 공동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그간 대전마케팅공사는 지역사회 동반자 역할 수행과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정착 등을 위해 이주민가정 자녀 성장 프로젝트 등 연 4회 공헌활동을 펼쳐 왔으며, 이번 청년푸드트럭협동조합의 공동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문화를 더 확산한 것으로 보인다.

대전마케팅공사 이명완 사장은 “이번 청년푸드트럭협동조합의 자발적 참여가 지역 나눔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되며 지역 관계기관들과의 사회공헌활동 공동 참여가 활성화되어 우리 사회 소외계층이 더 이상 소외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뉴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