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부터 발끝까지 나만의 위한 맞춤형 운동

▲케이핏포스

한낮의 기온이 30도 까지 오르내리는 여름이 왔다. 옷차림은 가벼워지고 노출이 낯설지 않다.

노출에 드러난 숨겨왔던 살을 보면서 마땅한 운동이 없을까. 더위에 지친 몸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곳이 있어 이목을 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계획 중인 사람들에게 알맞은 운동을 제시해 주는 레슨 전문 스튜디오 케이핏포스에 다녀왔다.

 

인천시 구월동에 위치한 케이핏 포스는 1:1레슨과 단체레슨, 그룹레슨을 전문적으로 하는 전문스튜디오로 라스베이거스 본사를 두고 있는 핏포츠의 한국직영점 1호점이다.

케이핏포스 이구훈 대표는 현지에 있는 외국인 친구와 친구와 캠프포스라는 크로스핏짐을 운영 했었다. 그러다 한국에서 제대로 된 피트니스 센터를 설립해 보고 싶어 작년 10월에 한국에 들어왔다.

올해 1월 인천 구월에 케이핏포스 구월점을 오픈했다. 이대표가 조금은 낯선 레슨전문센터를 한국에 문을 열게 된 이유가 궁금했다.

“미국 애리조나와 라스베이거스 등지에서 크로스핏 코치로 일 해왔어요. 미국은 레슨을 집중적으로 하면서 전문적으로 케어 하는 곳이 많아요. 한국에는 실내에서 운동한다 생각하면 단순히 헬스클럽에서 뛰고 무거운 역기를 들고 하는 것이 연상되잖아요. 케이핏포스는 다릅니다. 개인의 체력에 맞춰 운동 강도를 조절해 가며 맞춤형으로 운동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대표는 아킬레스건 부상을 입은 운동선수들이 재활에 힘들어하는 것을 자주 봐왔다.

전문적인 운동 겸 재활과 체력증진의 운동이 가능한 공간을 만들어보고 싶었다. 다양한 운동으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토털 피트니스를 표방한 케이핏포스가 탄생했다.

▲케이핏포스

차별화 전략으로 운동이 즐거워진다

 

케이핏포스는 크로스핏이라는 종목으로 단체수업을 진행 한다. 단체수업을 진행 한다고 해도 전문적인 1 :1 레슨을 원할 경우 따로 진행이 가능하다.

특히 체형교정에 도움이 되는 exbody는 재활과 교정을 같이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회원들에게 호응이 높다.

단체수업은 혼자 운동하면 의욕이 없거나 자꾸 게으름을 피우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함께 운동하는 다른 사람들과 소속감과 유대감을 갖고 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혼자서는 못 끝낼 수도 있는 프로그램을 여러 사람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개인레슨은 담당트레이너와 상의해 원하는 시간에 가능하지만 단체수업은 클래스별로 운영이 되요. 함께 운동하는 회원 간 SNS나블로그 등을 통해 소속감과 유대감을 만들어요. 서로 그 날 운동할 때의 사진을 남겨 회원들끼리 공유하기도 하구요. 이런 소소한 친목도모가 운동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케이핏포스

케이핏포스는 인천 구월점을 성공리에 오픈하고 또 다른 헬스클럽의 확장을 꿈꾸고 있다.

“금전적으로 혈안이 되어서 움직이지 않고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했더니 좋은 결과를 보게 됐어요. 앞으로 외국인 친구와 손잡고 좀 더 큰 규모의 센터를 만드는 게 목표에요. 장기적으로는 핏포스라는 브랜드로 미국으로 진출 알 수 있도록 노력 중이고요.”

이대표는 운동 시 너무 무리하게 진행하기보다는 중량이 높으면 중량도 낮추고 능력에 맞춰 즐겁게 운동할 것을 당부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