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사진 촬영·전송부터 다자간 영상 통화까지

페이스북 메신져 그룹 영상통화.사진=페이스북

페이스북이 자사의 메신저 앱인 ‘페이스북 메신저’에 카메라 기능을 도입했다. 앱 내에서 버튼 하나로 손쉽게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해 곧바로 채팅창에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수효과와 스티커 등을 활용해 사진과 동영상을 꾸밀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려면 채팅창 하단의 카메라 모양 버튼이나 홈 화면 가운데 하단의 셔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버튼을 짧게 누르면 사진 촬영 모드가, 길게 누르면 동영상 촬영 모드가 시작된다.

촬영 후에는 화면 우측 상단의 버튼들을 눌러 사진과 동영상을 다채롭게 꾸밀 수 있다. 스티커·프레임·필터·특수효과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문구를 삽입하거나 직접 그림을 그려 넣을 수도 있다. 촬영 및 꾸미기를 완료한 사진과 동영상은 간편하게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페이스북 메신저의 카메라 기능을 활용하면 다수가 얼굴을 보며 통화하는 ‘그룹 영상 통화’도 가능하다. 페이스북 메신저의 그룹 영상 통화는 최대 6개의 분할 화면을 통해 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최대 50명까지 대화에 참여해 실시간으로 통화할 수 있고, 음성·문자·스티커·이모티콘·GIF 이미지 등도 주고받을 수 있다.

해당 기능은 그룹 채팅방 우측 상단에 있는 캠코더 아이콘을 눌러 사용할 수 있다. 버튼이 활성화되면 약 3초 후 그룹 내 모든 사람들에게 영상 통화에 대한 알림이 전송돼 각자 수락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그룹 영상 통화를 시작한 이후에는 초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알림을 보내 통화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