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농어촌 대표성 중요, 비례대표축소 안돼”

▲5일 오전 정의당이 여야원내대표 2+2회동 장소인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실에 모여 기자회견을 가졌다.

정의당은 5일 오전 ‘선거룰’과 관련해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농어촌 대표성을 살리기 위해 비례대표를 축소하는데는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정의당 정진후 원내대표는 “우리당은 이미 오래전부터 떠나는 농어촌이 아니라 돌아오는 농어촌 만들어야한다고 해왔다”고 언급했다.

이어 “박근혜 정부는 작은학교통폐합 정책에 지원을 하면서 작은학교를 없애고있다. 누가 농촌에 머물겠느냐”며 “농어촌현실을 지켜보다가 선거를 앞두고 기다렸다는 듯이 농어촌 대표성을 주장한다. 이번에도 예외가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오죽하면 몇일전 농민단체가 성명을 통해 ‘제비다리 분질러놓고 약준다면 되는줄 아느냐’고 했다”며 “농촌의 대표성을 지켜야하는데 공감하지만 그렇다고 비례대표를 줄이는 것은 동의하지 않는다”라고 반박했다.

또한 “비례대표를 줄여서 농어촌 선거구를 유지한다는 것은 특권은 지키고 국민의 주권은 휴지통에 버리겠다는 것”이라고 일축했다.

더불어 양당원내대표를 향해 “선거를 통한 심판은 국민의 몫”이라며 “당사자들이 부당하게 취득한 권력을 앞세워서 룰을 좌지우지 하는 것은 국민이 용서치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