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준비보다 임신준비가 중요한 이유

여성에게 일생 중 가장 아름다운 날을 꼽으라고 하면 단연 결혼식이라 한 목소리를 낼 것이다. 두 가정이 결합하는 혼례인지라 중요하지만 여성에게는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닌 시간이 바로 결혼식을 올리는 날이다.

이때까지 밥을 줄여가며 살을 빼고 관리를 받으며 외모 가꾸기에 열을 올리는 이유도 같다. 그러나 임산부마사지 전문숍 노블스토리 수원점 이해숙 원장은 “웨딩은 또 다른 시작”이라며 “결혼식도 중요하지만 이후 엄마로서의 삶은 더욱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결혼식을 기점으로 임신 때까지 자궁을 튼튼하게 준비하는 시간은 아름다운 신부의 모습 이상으로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노블스토리 수원점 이해숙 원장 (사진=심건호 기자)

▲ 임산부마사지, 산후마사지가 필요한 이유?

자궁에 대해 알아갈수록 엄마로서 자녀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앞섰다. 엄마가 어떤 상태냐에 따라 아이에게 끼치는 영향이 절대적이라는 사실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임신 당시 엄마의 식단에 따라 아이는 소아비만이 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또는 사춘기 때 비만 역시 엄마의 임신 시절에 이미 결정이 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더욱이 산모에게도 임신 시기는 이후 건강을 좌우할 골든타임이다. 이시기에 관리가 산욕기
관리에 그대로 영향을 미친다. 아이에게 가장 큰 선물은 다름 아닌 임신 당시 몸 관리라고 할 수 있다.

▲ 임산부마사지, 산후마사지는 어떻게 진행되는가?

임신부 케어는 통증 완화부터 시작이다. 골반이 변형된 상태라면 보디라인부터 얼굴까지 비대칭을 초래할 수 있다.

더불어 임신 당시 부종이 발생하는 등 고통을 호소하는 원인이 된다. 임산부마사지, 산후마사지가 시기별로 다루는 사안이 있지만 골반에 중심을 두는 이유다.

임산부마사지를 통해 아기의 안정과 태아의 건강을 유도하며, 산후마사지로 이후 평생의 건강까지 아름다움까지 챙기는 것이다.

▲ 이해숙 원장 (사진=손은경 기자)

▲ 노블스토리의 관리는 어떤 곳?

지난 2009년 닻을 올린 노블스토리는 임산부마사지, 산후마사지 등의 관리로 눈길을 끌어왔다. 모든 여성들은 아름답고 행복한 결혼식을 꿈꾸며 축복이 넘치는 임신과 건강한 출산을 기대하고 출산 후 임신 전의 아름다움을 다시 되찾기를 소망한다는 가치를 내걸고 있다.

출산은 인류 역사를 잇는 숭고한 사명이다. 이를 감당하는 여성들에게 노블스토리는 아늑한 안식처로 자리매김해왔다.

현재 수원, 안산, 안양평촌, 영등포(목동), 천안, 청담 등지에서 임신부와 호흡하며 출산을 함께 준비하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