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의 부담스런 가격, 똑똑하게 알아보고 가자

요즘은 정찰제로 운영하는 미용실이 극히 드문 편이다. 헤어디자이너마다 쓰는 제품이나 양이 다르거나 미용실마다 각종 제품을 들여오는 단가가 다른 것도 그 이유에 속한다.

어느 미용실에서 할인행사를 한다고 해서 찾아갔더니 기장 추가와 그 밖의 문제들로 추가 비용을 요구한다면 방문한 사람 입장에서는 찾아간 의미가 없을 것이다. 실제로 이런 사례들은 많으며 방문했다가 맥없이 돌아오는 경우도 종종 있다.

비앤헤어는 모든 시술을 정찰제로 운영하고 있는데 모든 시술에 기장 추가 등 기타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다고 한다. 주혜리 원장은 “정찰제로 운영할 수 있는 건 브랜드 제품을 최대한 저렴한 가격으로 들여오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며 그렇기 때문에 가격으로 고객과 논쟁한 적이 없어요.”라고 말하며 가격경쟁의 시대에서 정찰제의 이점을 언급했다.

▲비앤헤어 내부 전경(사진=이선아 기자)

현재 우리나라에 미용실에서 사용하는 헤어 관련 제품은 브랜드부터 가격까지 천차만별이다. 디자이너가 새로운 제품에 대해 공부하고 연구를 하면 다음 날 또 새로운 제품이 나오는 시대인 것이다. 결국 시술을 하는 디자이너가 제품에 대해 잘 숙지하고 있어야 사람들에게 자세한 설명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은 늘 새로운 제품을 직접 써보고 공부하기 때문에 제품의 성질과 특징을 잘 파악하여 사람들에게 설명하고 추천할 수 있다. 이렇게 부지런히 움직이고 실천하는 디자이너야말로 진정 사람들이 원하는 디자이너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주 원장은 미용실을 고를 때 중요한 점에 대해 “시술을 하기 전 내가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자세한 설명을 해주는 곳을 추천합니다. 전문가가 아닌 사람은 이 시술을 받고 난 후 손상도 등 제품이나 시술에 대한 지식이 없기 때문에 제대로 알고 받는 것이 중요해요.

어떤 시술을 한다는 식으로 설명을 간단하게 끝내거나 말을 얼버무린다면 제품을 잘 몰라도 그에 관해 물어보세요. 지금 같은 정보의 시대에서는 얼마든지 자문을 구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까요.” 라고 전했다.

한편 현재 매장에서는 오픈 기념으로 생일자 할인, SNS 좋아요 클릭 시 할인 등 여러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상시로 진행되기 때문에 언제든 방문하여 원하는 이벤트로 가격할인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미용실의 비싼 가격은 언제나 부담이 된다. 하지만 이런 정보와 미용실별 이벤트를 확인하여 똑똑하게 할인받고 아름다운 시술까지 받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은 기회인가. 여우처럼 영리하게 할인 받고 원하는 시술도 받았으면 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