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와 사마귀 이겨내는 방법

▲ 사마귀와 아토피의 발생원인

사마귀의 경우 어린아이의 케이스가 많습니다. 어른의 경우 각종 레이저 시술로 고생하다 찾아오거나, 재발해서 난치성으로 병원에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마귀는 면역력과 연관이 있습니다. 바이러스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같은 이유로 신학기에 아이들이 또래에게 옮아서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하나의 사마귀가 여러 개로 번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토피는 연령층이 다양합니다. 질환부위도 상대적으로 다양하며, 원인 또한 방대합니다. 선천적이거나 체질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꼭 유전적인 요인에서만 그 원인을 찾을 수는 없습니다만 생활패턴이 자녀에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아토피는 음식, 스트레스, 운동이 주원인이라 볼 수 있습니다. 땀을 흘리고 햇빛을 보는 것이 중요한데 현대인들은 그럴 수 있는 기회가 적은 것이 현실입니다.

▲ 사마귀와 아토피를 이겨내는 방법

사마귀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이 본인이 뜯어내거나 잘라내면 안 된다는 것 입니다. 환자가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들 면역력이 낮은 경우,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충분한 휴식을 갖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환 부위를 따뜻한 물에 담그는 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 발에 사마귀가 있다면, 족(足)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돕기 위함입니다. 또한 따뜻한 물에 환 부위를 담금으로써 각질을 연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된다면 체온이 높아지고, 면역력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아토피의 경우, 앞서 말씀드렸듯 땀을 흘리면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광욕이 약이 되는 것입니다.

아토피도 사마귀와 마찬가지로 반신욕을 권합니다. 반신욕은 혈액순환과 보습에 좋기 때문입니다.

또한, 음식도 가려서 섭취해야 합니다. 사먹는 음식은 좋지 않습니다. 합성, 화학첨가물과 방부재는 아토피에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