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년 전통 기법 전신관리 ‘금단비가’

때로는 편안한 목소리만으로 마음이 놓이고 믿음이 가는 경우가 있다. 목소리에도 성격과 스타일이 묻어나기 때문이다. 처음 변일래 원장의 차분한 내공 가득한 목소리를 들었을 때 괜스레 신뢰가 갔던 것은 이 때문이다. 서울시 노원구 금단비가 변일래 원장을 만나 금단비가 이야기를 들었다.

변일래 원장은 1988년 수기법 공부를 시작했다. 정담스님에게 직접 가르침을 받은 창업멤버로 초기 금단비가를 오픈했다.
금단비가는 음양의 균형을 이뤄 인체 가장 이상 형태인 금단에 이르게 하는 기법을 전수하는 곳이다. 오랜 민간의술과 궁중의술 등 비기만을 모아 그 원리를 응용해 현대에 맞게 개발해 대중화 했다. 이는 전통 원리와 대기의 변화인 기전에 입각한 것으로 한국식 정통관리 표준모델임을 자부한다.

금단비가는 음양의 균형을 이뤄 인체 가장 이상 형태인 금단에 이르게 하는 기법을 전수하는 곳이다.
금단비가 창시자인 정담스님은 400년 전부터 불가에 전해오는 사암침구법을 발전시켜 사암오행골기요법을 개발 보급했다. 이는 사암침구법을 기본 원리로 침법 대신 손의 뼈 부분을 이용한 수기법을 통해 인체를 다스리는 경락마사지 기법이다. 사암오행침법의 구성원리인 오행혈을 기본으로 하고 여기에 체질 감별법을 적용해 개개인의 병증을 알아내고 신체를 관리한다. 이로써 기존의 경락마사지와는 차원이 다르다는 설명이다.
변일래 원장은 1988년 수기법 공부를 시작했다. 정담스님에게 직접 가르침을 받은 창업멤버로 초기 금단비가를 오픈했다.

금단비가는 작은 얼굴 만들기, 얼굴균형 관리, 골반라인 관리, 허리라인 관리, 어깨선 관리, 예쁜 몸매 만들기, 동안 피부 만들기, 두피, 탈모 관리, 신부 관리, OX 휜 다리 관리 등을 진행한다.
금단비가는 골격기동 파동요법, 오행 12환장요법, 아로마 수타요법, 수파동요법 등으로 작은 얼굴 만들기, 얼굴균형 관리, 골반라인 관리, 허리라인 관리, 어깨선 관리, 예쁜 몸매 만들기, 동안 피부 만들기, 두피, 탈모 관리, 신부 관리, OX 휜 다리 관리 등을 진행한다.
금단비가는 전국 40여 지점이 분포하며 앞으로 세계화를 꿈꾸고 있다. 두상, 얼굴 윤곽, 몸피 등으로 체질을 알 수 있다고 변 원장은 말한다. 사람마다 다른 오장육부를 지니고 이들이 제각각의 성격을 형성한다는 것이다.
오랜 경력을 지닌 변 원장임에도 전문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정기적인 체험 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정확한 체질과 체형분석으로 1:1 맞춤식 균형 관리를 진행한다. 모든 것은 사람 간의 인간 관계성이라는 지론으로 마인드맵을 통해 최고의 만족도와 성과를 도출한다. 최근 남성도 피부와 작은 얼굴에 관심이 늘고 있는 가운데 비대칭 트러블 관리 고객이 많다. 변 원장은 가족을 대한다는 생각으로 관리자의 자존심을 걸고 결과로써 만족을 이끌어 낸다. 또 누구나 방문하면 오행식단과 체질별 운동법을 알려 준다. 건강관리의 필요조건은 규칙적인 생활과 식이요법, 긍정적 생각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요소들이 균형잡힌 삶을 영위하는 지름길이라는 설명이다. 철저히 준비한 비만관리 프로젝트도 가동을 앞두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정기적 할인행사도 빼놓을 수 없다.

금단비가에서 한 달 간 관리를 받은 이의 전후 모습 비교 사진. 이 고객은 식이요법 병행으로 단기간에 큰 효과를 거뒀다.
금단비가에서 관리를 받은 한 고객은 “얼굴 관리를 받으러 왔는데 몸부터 제대로 파악하고 관리해야 얼굴과 전신이 바로 잡힌다며 뭉친 혈을 풀어줬다. 두상에서 목 부분까지 집중 케어해주니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얼굴도 축소되고 혈색도 돌아왔다”고 말했다.
금단비가 노원점은 4호선 노원역 10번 출구 맞은 편 건물에 위치하며 한국방송영화공연 예술인조합 공식지정업체로 전해진다.
프로의식으로 모든 고객을 가족으로 대하며 전국 최고의 숍을 추구하는 금단비가 노원점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