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진단이 올바른 임플란트를 만든다

‘할 수 없다’는 말보다 ‘해봐야 겠다’는 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의사가 있다. 그만큼 전문적인 능력을 발휘해 환자에게 좋은 진료를 할 수 있다는 자부심이 있기에 가능한 생각이다. 수플란트 치과병원의 김선영 원장은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판정 받은 환자들에게 골형성을 통해 새로운 치아와 새로운 삶을 선물하는 의사다.

수플란트 치과병원 진료실, 골형성 연구소 전경

입소문을 타고 좋은 병원, 큰 병원을 수없이 다녀도 ‘완치’가 될 수 없다면 으레 치료를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다. 김선영 원장은 그런 환자들이 안타까워 자신의 능력을 발휘에 도울 수 있는 것이 없을까 생각했고, 그 생각 끝에 뼈가 부족해서 임플란트가 불가능한 환자들에게 정상에 가까운 치조골을 형성하는 골형성을 연구 하게 되었다.

30년의 경험으로 탄생한 ‘골형성 임플란트’는 골이식술, 골유도재생술, 골신장술 등의 다양한 방법이 있어 잇몸까지 예쁘게 만들고, 건강한 치아는 물론 건강한 삶까지 되찾을 수 있다. 수플란트 치과병원은 오랜 임상경험을 가진 김선영 원장이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환자의 뼈 상태에 따라 알맞은 방법을 선택해 완성도 높은 시술 결과를 자랑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다. “성별이나 연령에 따라 뼈의 상태는 다르다. 때문에 사전에 환자와 오랜 상담을 거친다. 정확한 진단만이 치료받는 고객과 치료하는 사람 모두의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뼈 상태는 물론 심미적인 부분과 환자들이 예민한 비용까지 고려해 단계별로 치료가 가능하다. 때문에 오랜 치료기간이 필요한 만큼 의사를 신뢰하는 환자의 마음가짐 또한 중요하다. 김선영 원장은 “임플란트를 한 뒤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담배를 피우지 않아야 하는 것과, 골이식 부위가 눌리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환자가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완벽한 치료가 가능하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수플란트 치과병원 김선영 원장

마지막으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김선영 원장은 정확한 칫솔질과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추천했다. “뭐든지 기본을 지키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고가의 치료비에 치과방문을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고통을 키울 뿐이다.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는다는 속담처럼 검진으로 큰 질병을 예방하길 바란다.”

수준 높은 진료로 전문적으로 임플란트 진료를 하는 수플란트 치과병원(02 514 2275, www.suplant.com, 임플란트 비용 할인 이벤트 선착순 진행 중)은 앞으로도 환자의 입장에서 걸 맞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과 직원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병원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골형성 기법으로 못하는 임플란트가 없다는 자부심으로 대한민국에서는 치아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사라지는 날이 올 것 같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