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 박문각 공인중개사학원,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하는 이들에게 양질의 학습 제공하겠다”

평촌 박문각 학원 이순금 원장 (사진제공=박문각 학원)

주택거래 정상화와 주거복지 안정정책을 위한 ‘8.28 부동산대책‘에 따르면 매매시장에는 거래 수요가 늘면서 시장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저리자금대출 지원정책 계획에 따라 일반인들의 주택구매 의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공인중개사는 전망이 가장 밝은 직업군으로 자리 잡았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양질의 학습을 제공하여 짧은 기간 내에 합격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평촌 박문각 공인중개사학원 대표 이순금 원장은 학원 대표가 된 지 4년 째다. 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공인중개사 공부를 하다가 “사람이 자산”이라는 점에 매력을 느껴 경영에 참여하게 되었다. “수험생들의 지상 최대의 목표는 합격일 것이고, 그러기 위해선 학원 입장에서는 체계적인 학습시스템과 실력 있는 강사진, 믿을 수 있는 수험서를 제공해야 하는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평촌 박문각 공인중개사 학원의 수험생들은 20대부터 60대까지 고루 분포하고 있으며, 주로 3,40대가 많은 편이다.

평촌 박문각 공인중개사학원은 제15회 공인중개사 시험부터 제23회까지 합격생 920여명 배출, 제19회 공인중개사 시험 전국 차석 배출, 그리고 제23회 전국 최고의 합격률(78% 합격)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공인중개사 수험가에선 “박문각”이라는 브랜드가 최고로 인지되고 있고, 안양 지역에선 가장 공부 열심히 하는 학원으로 소문이 나서 다른 학원의 가격정책에도 불구하고 저희 학원을 찾아주시는 수험생이 그걸 반증하는 거라 생각합니다.“

실력있는 강사진의 높은 강의 수준 및 수강생을 대하는 경영진의 진정성과 체계적인 학습시스템, 그리고 수강생들의 학습관리를 철저히 하여 중도 포기자가 없는 점이 다른 학원과의 차별점이다.
또한, 오후시간에 과목별 테마 특강을 통하여 실력을 향상시키는 과외시스템을 도입했다. 시험일을 한 달여 앞두고 그동안 공부한 것을 스스로 정리하는 시점에서 학원에서는 마무리 특강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남은 수험생활을 열과 성의로 돕는다. 강사들이 지난 5년간의 기출문제를 분석하고 문제유형을 만들어 총 마무리 특강을 운영한다.

“8.28 부동산대책이 발표되면서 공인중개사가 되기를 희망하는 수험생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은 이보다 더 미리 공부했더라면 지금 벌써 공인중개사가 되어서 상승세를 함께 탈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들어요.” 공인중개사를 배출하는 행정고시 학원 이순금 원장의 속 깊은 고민이다. “여성으로서는 최고의 직업인 것 같아요. 정년퇴직도 없고 일한만큼 수익을 받으니까. 부동산 관련법은 모두 알아야 하는 전문 분야잖아요. 스스로도 끊임없이 공부를 해야 하는 직업이죠.” 이에 관련하여 평촌 박문각 공인중개사학원에서는 합격 후에도 합격자에 한해 원하는 수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