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 40주년 기념 및 보건의 날 기념 ‘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보험 걷기대회’ 개최 (사진제공=픽사베이)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보험 40주년을 기념하고 보건의 날을 기념하여 오는 4월 1일에 부산 시민공원을 시작으로 전국 6개 주요 도시에서 ‘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보험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공단은 국민에게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한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주요 도심에서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으며 올해는 건강보험 40주년을 기념하는 건강실천의 장으로 보건의 날이 속한 4월과 5월을 ‘건강생활실천 기간’으로 정하여 ‘건강걷기대회’를 계획했다.

대회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용은 무료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대사증후군·만성질환 예방정보의 제공과 바르게 걷기 체험, 요즘 관심이 대두하는 스트레스 검사, 혈압, 체질량지수 측정 등 다양한 건강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알렸다.

오는 4월 1일 부산 시민공원을 시작으로 8일에는 수원시 장안 공원, 22일에는 대전시 엑스포 시민광장과 군산시 은파호수공원에서 동시에 개최하고 29일에는 대구시 대구 두류공원 야구장에서 개최하며 서울 지역은 5월 27일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개최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성상철 이사장은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가장 빠른 속도의 인구 고령화와 식습관의 서구화로 고혈압 등 만성질환과 비만 인구가 증가하고 있어 식생활 습관의 개선과 운동으로 사전예방·관리가 중요하다”며 “건강보험공단의 걷기대회 목적은 국민이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좋은 계기를 만들어 드리는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뉴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