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 개발, 지구온난화 해결 등 화학 아이디어 집합, 한화연 화학창의콘텐츠 공모전 개최

화학창의콘텐츠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한국화학연구원)

[이뉴스코리아 전세훈 기자] 한국화학연구원이 화학의 역할과 가치를 알리고 화학 관련 창의적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2019 화학창의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화학과 이미지, 영상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학생부(초․중․고등학생 및 동 연령대 청소년) 또는 일반부(대학(원)생 이상의 일반인)로 참가할 수 있다. 개인 또는 팀(대표 포함) 5인 이내로 참여 가능하며, 학생부의 경우 지도교사 1명이 지도할 수 있다.

이미지 부문에는 포스터, 캘리그라피, 사진, 웹툰, 손그림, 카드뉴스 등을 영상 부문에는 UCC, 음악, CM송, 랩, 공연 등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마감 기한은 9월 27일 17시까지다.

콘텐츠 응모 주제는 화학의 역할 및 중요성을 알리고, 화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 유발로 정해졌다.
원소 주기율표, 원자 및 분자, 공유결합 및 이온결합 등 화학의 정의 및 원리에 대한 내용이나. 지구온난화 해결, 질병치료 신약 개발, 생분해성 비닐봉투 등 우리 생활에 도움을 주는 화학기술의 역할, 화학자 또는 화학의 역사와 관련된 내용 등 참가자들은 화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내용 등에 대해 표현하면 된다.

한국화학연구원은 학생부, 일반부 각각 대상 1명을 선정하며 최우수상 이하로는 학생부, 일반부에서 이미지와 영상 부문 각각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입선 3명을 선정해 한국화학연구원장상과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 입선 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부 각 부문 1위 지도교사에게는 우수지도교사상 상장 및 상품권을 수여할 계획이다.

심사는 10월 중 실시되며, 결과는 10월 31일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11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서울역 등에 전시될 예정이며, 한국화학연구원 홈페이지와 SNS 등 온라인상에서 화학의 역할과 가치를 알리는 콘텐츠로 활용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화학연구원 주요사업인 ‘화학의 가치 재정립을 위한 화학대중화 사업’으로 수행된다.

 

 

저작권자 © 이뉴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