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세종사이버대, 취·창업 지원 위한 협약 맺어

(사진제공=세종대학교)

[이뉴스코리아 손은경 기자] 세종대학교는 세종사이버대학교와 지난 7월 24일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정보 교류를 통한 관련 분야 선도를 위해 업무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대와 세종사이버대는 ▲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 ▲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공동 운영 ▲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제공 및 관련 세미나 개최 ▲ 기타 상호 협의에 따른 협력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세종대 취창업지원처장 우종필 교수는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양 기관이 더욱 협력해 관련 분야를 선도하고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학생지원센터장 한숙영 교수는 “세종대에서 운영하는 양질의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공동 활용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실질적 계기가 마련돼 기쁘게 생각한다. 최근 사이버대학교 신입생들의 연령이 낮아지고 있는 추세에 부합하는 양질의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와 세종사이버대학은 상호 협약을 맺어 학생들이 상대학교에서 학점을 이수할 수 있으며, 세종대 도서관도 세종사이버대학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각 대학이 주최하는 행사에도 서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뉴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