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START 판교’, 4차 산업 융·복합분야와 ICT 문화콘텐츠 분야 유망 스타트업 모집

(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이뉴스코리아 박양기 기자] 앞으로 이어질 4차 산업 시대에 각 산업의 스타트업 기업이 새로운 기술력을 보여줄 예정이며 이들의 아이디어와 연구 결과들이 모여 새로운 시대를 만들어갈 전망이다. 정부는 지속적으로 스타트업 지원 사업을 실시하며 이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 START 판교’ 프로그램에 참여할 유망 스타트업을 7월 8일(월) 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 START 판교’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경기도 내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으로 4차 산업 융·복합분야, ICT 문화콘텐츠 분야의 스타트업이며, 경기도 외 지원자의 경우 최종선정 후 경기도로 이전이 가능하면 참여 가능하다.

1차 서면평가를 통해 50개 내외의 기업이 선발되고, 1차 선발자 대상 IR 피칭 개선 프리 트레이닝 후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으로 총 25개 내외의 기업을 선정된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약 6개월 동안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경기 START 판교’ 파트너사를 통해 1:1 멘토링, 전문분야 교육 및 세미나, 투자 유치를 위한 네트워킹 데이, 데모데이, IP(지식재산권) 출원 지원 등을 통해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이외에도 선발된 스타트업 중 평가를 통해 총 3억 원의 자금 지원(기업별 2천만 원 이내 차등지원), 스타트업 오피스 공간 지원, 해외 진출 지원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또한, 운영사인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를 통해 초기 투자 유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뉴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