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접착제 시장에 분 친환경 바람…화학경제연구원, ‘제6회 고기능 점·접착 기술세미나’ 열어

‘제6회 고기능 점·접착 기술세미나’

[이뉴스코리아 이경운 기자] 전세계적으로 ‘쓰레기 대란’이 현실로 다가오면서, 산업전반에 친환경 제품들이 부상하고 있다. 그 중 최신기술을 바탕으로 Re-seal 접착제, Wash-off 접착제, Heal Seal & Cold seal 접착제 등이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친환경 제품 접착제 기술 흐름에 힘입어, 화학경제연구원은 오는 7월 19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서‘제6회 고기능 점·접착 기술세미나’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화학경제연구원은 최근 각종 점·접착제 관련 기업들이 환경에 피해가 가지 않는 방향으로 기술개발을 함에 따라 점·접착제 시장에 친환경적 기술이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여부와 각 미래 산업별(의료/디스플레이/전기자동차/IT)로 현재 존재하는 또는 예상되는 기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세미나 일정표

다뤄지는 주요 의제는 △ 핫멜트 접착제에서의 수첨석유수지의 역할과 친환경 이슈 △ 친환경 식품 포장용 접착제 △ 기능성 아크릴 점착제 & 친환경 아크릴 점착제(Water base & Solvent base) △ 다공성 나노입자 기반 하이드로젤 및 의료용 접착제 △ 디스플레이 디자인 변화에 따른 점·접착제 기술개발 동향(OCA 및 OCR) △ 전기차 배터리 및 파워전환 시스템용 방열접착제 적용동향(Global E-Mobility Trend and Thermal Management in battery system and power conversion) △ IT용 에폭시 접착제를 위한 저온속경화형 경화시스템 기술 등이다.

이날 강연자로는 한화케미칼 성필제 과장, 보스틱코리아 박현희 과장, 재성 이민석 이사, 성균관대학교 이기라 교수, 테이팩스 남병기 연구소장, 헨켈코리아 오덕근 이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최경호 그룹장 등이 참여하며 각 점·접착 소재 관련 기업들은 주로 다루고 있는 기술을 중점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점·첩착소재 기술세미나는 매년 성황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진행되어왔기 때문에, 대기업의 최신 전방산업 기술개발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세미나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이뉴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