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규제 칼빼든 정부에 뿔난 투자자들

[이뉴스코리아 손은경 기자] 11일 법무부는 가상화폐 거래소 금지 법안을 준비하고 있으며 거래소 폐쇄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날 과천 법무부 청사에서 열린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박상관 법무부 장관은 “가상화폐 거래가 투기 및 도박과 비슷한 양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 장관은 “정부는 매우 위험한 거래라는 사실을 계속 경고하는데 메시지가 그대로 전달되지 않고 있다”며 “가상화폐 거래가 대단히 위험하고 버블이 언제 꺼질지 모른다고 경고하는 것이 정부의 입장”이라고 단언했다.

이어 박 장관은 “가상화폐가 블록체인 기술 발전과 연관 4차산업에 기여한다고 하지만 그렇게 보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가상화폐 거래에 대한 정부의 강경한 대응에 빗썸, 업비트는 신규회원가입을 중단한 상태이며 가상화폐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캡처(사진=손은경 기자)

[18년 1월 11일 오후 4시 50분 기준]으로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전날 대비 –9.02% 하락한 1974만 2천원, 최근 주목받은 리플의 경우 11.06% 하락한 2404원, 이더리움은 13.85% 하락한 179만 8천 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에 뿔난 투자자들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반대를 요구하는 청원을 넣고 있는 상태다.

‘<가상화폐규제반대> 정부는 국민들에게 단 한번이라도 행복한 꿈을 꾸게 해본적 있습니까?’라는 제목의 청원에는 5만 7천명이 넘는 참여자가 응답한 상태이다. 청원자는 “선진국에서 이미 가상화폐에 투자를 하고 더 발전해나아가는 현 상황에서 대한민국만 타당하지 않은 규제로 인해 경제가 쇠퇴하지 않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최흥식 금융감독원장의 해임을 요구하는 내용의 청원에 2만 4천명이 넘는 참여자가 응답했다. [이뉴코]

Leave a Comment